1분기 대형주 실적발표 준비

1분기 주요기업 실적발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필두로 1분기 실적발표 시즌이 시작되었다.

두종목 모두 올해초까지 선반영 되었던 것일까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 하지만 우리는 부지런하게 예상 실적을 정리하며 기업에대해 분석해놓아야하고 반드시 노력한 결과를 시장에서 얻어갈 수 있을것이다.

여기서 한가지 팁은 2분기까지 좋은실적이 이어질 것이냐에 관점을 맞춰보도록 하자.

주식시장은 선반영되는 시장이기에 2분기까지 좋다면 분명 먹을구간이 있을것이다.

 

1분기 실적발표 일정

 

어닝 서프라이즈 예상종목 

 

#POSCO 

4월 26일 실적발표

대표적인 철강가격 상승 수혜주인 POSCO는 구리가격 상승으로인해 최근의 주가흐름또한 매우 좋다. 2분기에도 서프라이즈 실적이 이어질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

4월28일 실적발표

넘좋아.

 

#LG이노텍

4월29일 실적발표

28일은 LG이노텍의 주요 고객사인 애플의 실적발표이다. 참고하도록 하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의 1분기 실적은 서프라이즈할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최근 늘어나는 확진자수증가로인해 2.5단계로 거리두기를 조정한다면?? 매수하기는 약간 꺼려진다.

 

#이마트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의 지분을 50%보유하고있으며 1분기 사상최대실적이 기대된다. 스타벅스코리아 지분을 100%보유하려고 한다는 이슈가 있었는데 어떻게 된걸까? 아무튼 코로나든 뭐든 장을봐서 먹고살아야하기에 좋은종목으로 판단된다.

 

#한솔케미칼

한솔케미칼은 대형주치곤 가벼운 종목이다. 거래량이없어서 소액으로 하시는분들께 추천. 

 

#카카오

최근 액면분할과 동시에 여러가지 호재가 많다. 말해 무엇할까....

 

#네이버

 

 

#롯데케미칼

5월7일 실적발표

 

#덕산네오룩스

 

 

위의 기업은 1분기가 예상치를 상회할만한 종목들이다.

일정이 정확히 나온종목들은 날짜를 기입해 놓았다. 우리가 여기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은 1분기 실적이 주가에 선반영 되었는가를 생각해봐야할 것이다.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된다면 모아가는 전략을 통해 수익을 내보도록 하자.

 

4월14일 주도주

오늘은 코로나19확진자수가 700명대를 넘어서며 거리두기 2.5단계로 상향조정가능성이 커지며 비대면관련주들이 꿈틀거리며 상승하는 모습을보였다. 여기에더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일자리부족문제를 발언하며 일자리 관련주도 큰 상승을 보여주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을 지켜본다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조금의 연관성이라도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이라면 모조리 상승하는 분위기다. 그만큼 돈이넘쳐나서 상승시킬 명분을 쥐어짜내서 찾고있는 느낌이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온라인교육주,일자리관련주 등등 언택트관련주들은 긴 호흡보다는 짧은 호흡으로 바라보아야 할것으로 생각된다. 이유는 연속성있게 이어지기에는 이전에 많이 해먹기도했고 테마가 약하다는 판단이다.

 

우리유가증권시장은 전고점을 눈앞에 두고있으며 가까이 근접해 있는 만큼 상단 자리를 확인하러 갈 확률이 높다.

여기에 우리 주식시장의 주요기업들은 1분기에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발표할 기업들이 많이 있기에 시장의 전고점 돌파에 얼마나 기여할것인지 지켜보아야 겠다.

 

원달러환율도 최근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어 어느정도는 기대되는것이 사실이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 주사기 관련주  (0) 2020.12.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1) 2020.12.02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0) 2020.11.23
삼성물산 주가 전망  (1) 2020.11.0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 2020.10.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