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업 부문

#CMO 사업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동물세포 기반 항체의약품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위탁생산(CMO)을 하고 있다. 고객과 CMO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제품 생산 기술을 이전받는 절차가 진행된다. 기술 이전을 통해 생산 제품에 특화된 제조 프로세스를 생산설비에 적용한다. 기술 이전이 완료되면 단계별 시험생산을 통해 생산 안정성 검증을 진행한다. 자체 생산준비 과정을 마치게 되면 최종적으로 인증용 생산제품 및 생산공정에 대하여 FDA, EMA 등의 규제기관에 제조승인을 신청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배양공정을 통해 고품질 세포를 배양하며, 정제공정을 통해 유효약물을 정제하는 과정을 거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 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의약품 제조 공장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 1, 2, 3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1공장은 삼성전자와 삼성엔지니어링, 삼성C&T의 협업으로 준공됐다. 2공장은 삼성의 엔지니어링과 건설 기술로 탁월한 운영체제를 갖췄다. 3공장은 제품 변경시 손실을 최소화하는 유지보수 방식과 'N-1 Perfusion' 기술을 도입해 생산성을 끌어올렸다. 'N-1 Perfusion'은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최종세포배양(N)의 직전 단계(N-1)에서 세포배양과 불순물 제거를 동시에 진행해 세포농도를 최대 10배까지 높여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기술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테마

#바이오시밀러 (복제 바이오의약품)

유전자 재조합이나 세포배양기술을 통해 생산되는 호르몬과 단백질 등을 의미하는 바이오 의약품의 복제제품. 일반 화학 합성약과는 달리 바이오신약은 구조가 복잡하고 제조과정도 동식물 세포나 조직을 활용하여 완벽한 복제가 어렵기 때문에 고도기술로 평가 받고 있음. 09년 6월 지식경제부 주관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에 삼성전자 컨소시엄이 바이오시밀러 관련 과제를 제출하면서 시세를 분출함. 원천기술을 확보했거나 관련 의약품 연구 및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군. 제약바이오섹터가 대세흐름을 보일때 대장 역할을 함.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기술적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의 일봉차트이다. 6월 863000원의 고점을 형성한 후 최근까지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개인적인 생각으론우리증시가 내년의 큰 상승을 하기위해서는 제약바이오의 총대장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를 상승시켜야 할것이라 생각한다. 시총도 무거운만큼 코스피의상승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견인할 수 있을것이라 판단되며 최근 몇일간의 흐름은 상당히 좋아보인다.

 

손절가는 63만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이탈한다면 다시 재반등 타이밍을 노리도록 하겠다. 매수하기 적절한 시기는 미국의 빅이벤트인 대선이 끝나는 시점인 11월 3일이후로 봐야겠다. 미국의 불확실성이 크기에 미국장의 상황을 고려하도록 하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현황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급을 살펴보면 최근 괜찮은 흐름을 보이는데 연속성이 이어지는지 참고하고 매매하여 보자.

 

삼성바이오로직스 or 증시 관련 코멘트

금일 우리증시가 전날의 미국장 상승에도 불구하고 크게 하락폭을 키웠다.

최근 우리증시는 미국과 디커플링 되는 현상을 자주보이는데 미국장이 상승하면 오전장에 강하게 상승하였다가 오후장은 하락하는 패턴을 자주보이고 반대로 미국장이 하락하면 오전에 갭하락시작하여 오후에 들어올리는 패턴을 보인다.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 양매도를 2틀연속 보여주고있다.

과연 바닥의 신호일까 아니면 지하실이 남은걸까. 일단은 흐름을 지켜보며 관망해야 겠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0) 2020.11.23
삼성물산 주가 전망  (1) 2020.11.01
대성파인텍 주가 전망  (0) 2020.10.27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1) 2020.10.20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0) 2020.10.1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