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COMMNET

원료 자체 개발 능력을 보유한 의약품 제조, 판매 업체. 주요 매출품목은 관절기능개선제(하이알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록스펜정), 페니실린계 항생제(크라목신), 항암제(브레트라정) 등. 코로나19 치료제로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에 대한 약물 재창출을 추진중.

 

신풍제약(피라맥스 관련주)은 앞서 지난 7월 미국 국립보건원에 말라리아 치료제로 이용되는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임상 2상을 신청했다. 임상 1차 완료일은 이달 중이며 최종 완료일은 오는 2021년 2월이다.

참고사항으로는 12월 11일 부터 코스피200에 편입될 예정이다.

 

#신풍제약 상승 원동력

 

  • 코스피200편입
  •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피라맥스 임상 순항
  • 뇌종중 신약 임상 순항

 

신풍제약 주가 분석 한줄평 : 신풍제약은 꺼질듯 하면 찍어올리고 정말 강력한 꺼지지않는 엄청난 종목이다. 이전엔 개인만 트레이딩하는 종목이였다면 지금은 외국인 기관 참여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테마

#백신/진단시약/방역(신종플루, AI)

 

신풍제약은 백신 및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치료제에 대한 연구개발/제조/판매 업체들과 예방관련 진단 및 방역 업체. AI, 사스(SARS), 광우병 등의 전염병이나 괴질 등 각종 질병 발생과 관련한 이슈 발생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제약주

 

신풍제약은 인간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의약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업체. 일반의약품은 경기변동과 계절적 요인에 다소 영향을 받는 편이지만, 전문의약품은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한편, 제약업체는 제품 개발에서 비임상, 임상시험, 인허가 및 제조,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국가에서 엄격히 규제받고 있음.

#구충제(펜벤다졸)

 

신풍제약 주가는 강아지 구충제(펜벤다졸 성분)가 항암 효과가 있다는 이슈가 불거지며 부각되는 종목군. 펜벤다졸은 몸속 특정 세포를 사멸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구충제로 국내에서 동물의 내부기생충 감염의 예방 및 치료제로 허가돼 사용되고 있음. 강아지 구충제(펜벤다졸 성분) 품귀 현상으로 인간 구충제인 알벤다졸 등의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종목들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음. 한편, 식약처와 암학회는 동물용 구충제(펜벤다졸 성분)가 항암 효과를 얻기 어려울 뿐 아니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이루어진 바가 없어 장기 손상 등의 부작용이 우려된다며, 복용 금지를 권고.

 

#코로나19 관련주 (진단/백신/치료제)

 

신풍제약 주가는 코로나19(COVID-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대 유행함에 따라 진단/치료제 및 백신 개발 등으로 부각되는 종목군. 코로나19(COVID-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는 19년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

 

신풍제약 주가 재무제표

 

신풍제약 재무제표

신풍제약 주가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그래도 꾸준히 수익을 내고있다. 제약 바이오주 특성상 매년적자종목군이 많지만 돈을 벌고 있다는것 자체만으로도 기대감이 플러스되는 요인이다.

 

신풍제약 주가 기술적 전망 분석

신풍제약 주가 일봉 차트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그동안에 지루한 횡보를 했던 자리들은 강하게 돌파해 주었다. 신풍제약 주가 종목 자체가 한번 리듬을 타면 워낙에 강한 종목이라 금일 약 1조 7000억원의 거래대금을 폭발시켰지만 그렇게 놀랍진 않다. 

정말 대단한 종목이다. 

최근 추세와 흐름을 보았을때 눌림을 주더라도 16만5000원 자리를 지켜주어야 주가는 우상향할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신풍제약주가는 치료제의 기대감이 있기에 2차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시가총액 대비해서 큰 상승이 나온만큼 보유자의 영역으로 놓아주어야 한다. 그래도 트레이딩을 해보겠다면 16만 5천원을 기준가로 잡길 바란다.

 

보유자는 길게본다고해도 16만5000원 이탈한다면 수익금을 챙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다.

우리에게는 분할매도가 있지 않은가?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신풍제약 주가 수급현황

신풍제약주가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외국인의 꾸준한 매수세가 돋보인다. 검은머리 외국인이든 무엇이든 상관없다. 순매수가 우리에게는 중요한 거니까.

수급을 100% 신뢰할 순 없지만 파는것 보다는 사는게 100배는 낫다.

 

상승장에 돈 많이 벌으셨나요?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분기 대형주 실적발표 준비  (0) 2021.04.14
백신 주사기 관련주  (0) 2020.12.09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0) 2020.11.23
삼성물산 주가 전망  (1) 2020.11.0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 2020.10.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