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COMMENT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이다.

LNG-FPSO, FPU, 초대형컨테이너선, LNG선, 원유운반선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 토목 및 건축 등의 토건 부문 사업도 영위. 동아지질, 성원건설 등이 참여한 수도권 급행철도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음.

 

긴시간동안 우하향하였던 조선해운 업체들이 최근 반등을 준비하는 모습을보이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금일 삼성중공업은 한화 2조 8천억원(25억달러)규모의 선박 블록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며 15.69%상슨한 6930원에 마감하였다. 거래대금은 약 1조 1000억원을 터트리며 기존거래량을 모두 갈아 엎어 버리며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순환매를 보이는 현재시장에서 앞으로 삼성중공업이 우상향 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바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올해 수주목표의 절반(45%)을 일거에 달성했다. 현재까지 누계 수주실적은 총 38억 달러다. 삼성중공업의수주잔고는 지난 6월 말 기준 199억 달러를 기록한 이후 5개월 만에 211억 달러로 늘어났다.

선주 측의 요청으로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선 러시아가 추진하는 북극 자원 개발 사업인 ‘아틱(ARCTIC)-LNG(액화천연가스)2’ 프로젝트와 관련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아틱 LNG-2는 러시아 시베리아 기단 반도에 있는 가스전 이름으로 러시아가 2025년까지 연간 1980만 톤의 LNG를 생산하기 위해 진행 중인프로젝트다.

 

러시아의 에너지사 노바텍은 LNG 수송에 필요한 쇄빙LNG선 15척을 자국 국영 조선소인 즈베즈다에서 건조하기로 확정한 바 있다. 이어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9월 아틱 LNG-2 프로젝트에 투입될 쇄빙LNG선의 기술파트너로 선정돼 즈베즈다 조선과 설계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모잠비크, 카타르 등 대규모 LNG 프로젝트에서의 수주가 유력하고 최근 발주가 재개된 컨테이너선, 원유 운반선 등에서도 추가 수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며 “현재 체결된 선박 건조의향서(LOI)와 추가 옵션 안건들을 올해 내에 최대한 실제 계약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사업 부문

#조선해양 99.5% (선박, 해양플랫폼 판매)

 

#E&I 0.5% (토목 건축사업)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테마

#조선


조선업은 해운업, 수산업, 군수산업, 관광산업 등에 사용되는 각종 선박 건조 및 에너지와 자원의 개발, 가공, 저장 등에 사용되는 장비와 설비 등을 개발/생산하는 산업임. 국내 조선업체들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생산력, 경영능력을 보유.

 

#GTX


경기도가 수도권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제안한 수도권 대심도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삼성~동탄/파주∼삼성), B노선(송도~마석), C노선(덕정~수원) 등 3개 노선으로 수도권 외곽에서 주요 거점을 30분대에 연결하는 철도망으로, 지하 40~50m에서 운행되며 평균시속은 100km/h(영업 최고속도 180㎞/h)로 서울과 경기도를 동서/남북으로 연결해주는 친환경 광역교통수단임. 다만, GTX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기업 외에도 심리적인 요인이 강한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어 투자에 유의가 필요해 보임.

 

삼성중공업 재무제표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오랫동안 좋지 않았던 조선 업황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조선업이 리사이클을 타고 살아나려고 꿈틀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빠른 경기회복으로 조선업이 크게 개선될 희망을 가져본다.

 

삼성중공업 주가 기술적 분석

 

삼성중공업주가 일봉차트

 

삼성중공업 주가의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금일 1조1000억원의 거래대금이 발생했다. 분명 이전과는 다른모습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엄청난 수급이 유입되면서 바닥권에서 탈출할수 있는것일까? 최근 구리값이 올라가고 중국의 공장가동의 정상화로 추정되는 미세먼지가 증가하면서 우리나라의 조선 해운업종이 꿈틀거리는 모습을 경기 반등의 신호탄이라 생각해도 되는것일까? 

 

단순히 차트로 살펴본다면 무척이나 좋은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차트를 100%맹신할 순 없지만 상당히 의미가 있는 거래대금이 나와 주었다. 금일 고점인 6000원 부근대는 악성매물대가 엄청나기에 맞고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삼성중공업 주가는 손절가를 6450원 이탈시 손절하는 원칙을 세우고 접근해 보겠다. 

 

 

삼성중공업 주가 수급현황

 

삼성중공업 주가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보험과 금투에서 급등하였을때 수익실현을 하고 매도하였다.

그들도 마찬가지로 투자자들이기에 저가부근에서 매수하였던 물량을 정리한것이라 보면 될 것이다.

주가가 상승할때 같이 매수해주면 주가가 폭발할텐데 큰 물량을 패대기 치면 주가의 상승흐름을 단기적으로 차단하기에 좋아하지 않는다.

 

초보자분들은 주가가 충분히 눌려 주었을때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주가가 쉬지않고 상승한다면 추격매수는 절대 금지하여야하며 보유자의 영역으로 놓아주어야 마음이 편하다. 물론 쉽진않지만...

 

최대 손절라인에 붙여서 매수하고 손절가를 꼭지켜서 매매에 참여하여야 한다. 손절가를 이탈하고 상승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그런경우는 10에 1,2번 정도이다 주식은 확률싸움이기에 철저하게 확률로 대응하길 바랍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 주사기 관련주  (0) 2020.12.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1) 2020.12.02
삼성물산 주가 전망  (1) 2020.11.0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 2020.10.30
대성파인텍 주가 전망  (0) 2020.10.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