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씨 주가 전망 긴급 분석

 

디피씨(방탄소년단 관련주) 주가 전망 분석

디피씨 주가 전망 

디피씨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과 BTS(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와 아이유의 신곡 공개를 앞두고 기대감에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디피씨 주가는 방탄소년단(BTS)관련주의 대장주에 속한다.

디피씨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모회사로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연내 상장추진의 재료를 갖고 있다.

 

 

  • 빅히트는 기업공개(IPO)를 하였고 주관사 후보 각 증권사는 기업가치를 약 6조 원으로 바라보고 있다.
  • 빅히트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방시혁 대표가 설립한 회사이다.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설립할 당시에 투자한 회사가 SV인베스트먼트 , LB인베스트먼트이다
  • 빅히트의 2019년 매출은 5879억 원 영업이익은 975억 원이다 <전년대비 175% , 52% 신장>

 


위의 스틱스스페셜시츄에이션 사모투자 합자회사의 지분은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2.01%를 가지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 구조

 

일반주 우선주
방시혁 43.06% Well blink limited : 10.19%
최유정 : 4.58% LB Global : 1.97%
넷마블 : 25.22% Kofc-Lb Pioneer Champ : 0.41%

스틱스스페셜시츄에이션 사모투자 합자회사 : 12.24%

(국민연금 및 기관투자자 지분 97.99% , 스틱인베스트먼트 2.01%)

 



위의 내용을 살펴보면 방시혁 대표를 제외하고 지분을 가장 많이 보유한 회사가 넷마블이다. 실질적으로 수혜를 가장 많이 보는 회사이다. 하지만 디피씨에 투자하는 분들은 넷마블 같이 대형주고 느리게 움직이는 종목을 선호하지 않고 한방을 위해 디피씨에 투자했을 것이다. 그러므로 넷마블은 패스하겠다.

 

 

직접적인 관계가 크지않은데 디피씨가 왜 대장주인가?

 

디피씨 주가는 예전에도 다루었다. 대장주는 시장에서 정한다. 보통 이런 테마주는 단기간에 엄청난 시세를 형성하곤 하는데 이는 시가총액이 가벼워야 한다.

디피씨는 시가총액이 약 3600억 원이고 넷마블 시가총액은 약 7조 5천억 원이다. 세력들이 넷마블을 움직일 수 있을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충 이렇게 이해하면 쉬울 것이다.

디피씨와 빅히트의 관계를 정리해보면 디피씨 > 스틱인베스트먼트 > 스틱스스페셜시츄에이션 > 빅히트 이런 관계이다

어찌 되었건 우리는 시장의 관심과 함께 움직이면 될 것이다. 

 

 

디피씨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디피씨 주가 금일 3분봉

 

 

디피씨 주가는 금일 11시 30분경에 거래량이 폭발하며 주가가 계단식으로 상승하며 종가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노란색 박스구간과 하단 구간은 10000원과 9000원이다.

이 두포 지션은 단타를 활용하기에 좋은 포지션이다 주가가 흘러내려 저 두 가격대를 각각 일정 시간 지켜준다면 손절가를 짧게 설정하여 매수해보고 그 대신 방망이 짧게 잡자! 이런 방법으로 대응해도 괜찮은 포지션이다.

 

 

01234567891011
디피씨 주가 일봉 및 주봉

디피씨 주가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관련된 강력한 테마주로서 회사의 성장가치로 움직이는 주식과는 거리가 멀다. 그렇지만 빅히트가 연내 상장한다는 이슈로 움직이기에 이를 디피씨 주가에 대한 재료로 볼 수 있다.

아직 빅히트가 상장을 하지 않아 재료가 소멸되진 않아 앞으로 하늘 멀리 날아갈 수 있지만 우리는 욕심을 버려야 한다 저 꼭대기 가격은 그들만 알고 있을 테니까....

적당히 수익을 줄 때 여러 번 분할매도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급하게 상승한 종목은 떨어질 때도 정말 급하다. 

 

디피씨를 신규투자하는건 어떤가요?

디피씨를 신규투자하고 싶으신 분은 손절을 로봇처럼 하실 수 있는 분만 추천하며 여러 가지 포지션이 있지만 확률이 가장 좋은 포지션은 12000원을 돌파해줄때 or 지켜줄 때 매수해 보는것이다.

실시간으로 대응 못하는 직장인 투자자들에게는 비추천입니다. 테마주의 특성상 업무 보다가 차트 봤는데 엄청난 손실이 올 수 있습니다. 

 

디피씨 주가 최근 수급 현황

디디피씨 올해 최근 수급 현황

 

디피씨 주가에 외국인들이 관심이 크게 없다가 최근에 유입되기 시작했다.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건 좋은 징조이다. 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 받을수록 특정 가격을 돌파할 때 힘은 강력할 것이다. 

 

COMMENT

디피씨는 빅히트의 지분관계를 살펴보면 큰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과는 적합하지 않으며 대부분 직전고점인 윗 꼬리 부분에서 물리신 분이 아니라면 거의다 수익을 보셨을 거라 판단됩니다.

 

수익 나셨을 때 욕심을 줄여서 분할매도로 대응하시는 게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물론 한방에 몰아넣고 운이 좋아 최고점에 매도해 더 큰 수익을 보고 싶겠지만 그건 운일뿐이며 운으로는 주식시장에서 생존하기 힘듭니다.

투자를 할 때 많은 정보를 가지고 매매할수록 수익 낼 확률은 올라갑니다.

손가락을 묶고 제정신인 상태에서 투자해서 부디 돈 많이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  (5) 2020.05.06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분석  (12) 2020.04.29
엘지화학(LG화학) 주가 전망 집중분석  (8) 2020.04.28
씨젠 주가 전망 분석  (13) 2020.04.27
삼성SDI주가 전망 분석  (12) 2020.04.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