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동학개미운동)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

삼성전자 주가를 올해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1억 5380만 주, 약 8조 500억 원어치를 매수하였다. 개인투자자들의 유가증권시장 순매수 금액이 30% 이상이 삼성전자 주가에 집중되었습니다. 지난달의 패닉장에서는 절정을 보여주었습니다.약 2주정도되는 패닉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한 삼성전자 주식의 절반 이상인 8000만 주 약 4조 원을 집중적으로 매수했습니다. 이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에 대항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보고 "동학 개미 운동" 동학 삼전 운동"이라 부릅니다.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이 투자를 장기적인 관점으로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투자했다면 몇년 후 또는 몇십 년 후는 분명 성공적인 투자일 것입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했다면 주식시장의 쓴맛을 볼 수도 있습니다.

올해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1억 5380만 주, 약 8조 500억 원어치를 매수하였다. 개인투자자들의 유가증권시장 순매수 금액이 30% 이상이 삼성전자 주가에 집중되었습니다. 지난달의 패닉장에서는 절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약 2주정도되는 패닉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한 삼성전자 주식의 절반 이상인 8000만 주 약 4조 원을 집중적으로 매수했습니다. 이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에 대항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보고 "동학 개미 운동" 동학 삼전 운동"이라 부릅니다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이 투자를 장기적인 관점으로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투자했다면 몇년 후 또는 몇십 년 후는 분명 성공적인 투자일 것입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했다면 주식시장의 쓴맛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개인월 평균 매수가

개인투자자들은 2월부터 시작된 엄청난 증시 하락속에서도 외국인 투자자 물량, 기관투자자 물량을 그대로 받아서

삼성전자 주가를 거침없이 매수하고 있다. 
최근 증권사의 2월이후 신규계좌 개설수가 100만 건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는 동학개미운동으로인한 개미들의 반란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학 개미 운동

동학 개미 운동은 2020년에 코로나 19로 인하여 주식시장에서 등장한 신조어이다.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기관투자자, 외국인 투자자에 대항하여 주식을 대량 매수하여 1894년 동학농민운동에 빗대어 표형한 신조어이다. 본격적인 증시 하락이 시작된 2월부터 현재까지 증권사의 신규 비대면 계좌 증가량이 100만 건을 돌파하였으며 빛을 내어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여 삼성전자 주가 하락을 방어하고 상승 쪽으로 견인하려 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하락을 보이며 서킷브레이커까지 발동하자 정부에서 개입하여 6개월간 공매도 제한을 하였습니다. 과거의 사례와는 다르게 이번의 개인 매수세로(동학 개미 운동) 인해 증시는 전혀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학 개미 운동으로 인해 삼성전자는 앞으로 상승할까요?

01234567891011121314
2018년부터 삼성전자 주가 흐름
0123456789
2018년부터 삼성전자 주가 흐름

 

삼성전자의 주식을 개인들은 2월부터 매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삼성전자 주가는 팬데믹으로 인해 버티지 못하고 하락하자 개인들은 떨어질 때마다 추가 매수를 하였습니다. 이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삼성전자는 세계 반도체 1위 기업이고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회사이기에 몇 달간 장기적으로 분할매수한다면 분명히 수익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최근에 들어온 동학 개미 운동으로 인한 자금은 신규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 일 겁니다. 이런 개인들이 분할 매수하여 삼성전자 주식에 접근이 가능할까요? 인간의 심리를 살펴보면 욕심 때문에 한 번에 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본격적으로 하락을 시작한 2월부터 최저점인 3월까지 우리나라 증시는 35%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공포가 극에 달 했을 무렵 동학 개미 운동으로 인해 개인들의 매수세가 유입되어 V자 반등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저점에서부터는 22%의 엄청난 반등세입니다.

 

각 매체에서는 이러한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 행진을 우려스럽게도 바라보았으나 증시도 어느 정도 수익구간에 들어서면서(저점 매입기준) 개인들을 새롭게 보고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개인들은 폭락장에서 언제나 손실을 보았지만 이번에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동학 개미 운동으로인해 유입된 신규자금은 삼성전자 주가를 매수하였으며 삼성전자 주가는 저점에서부터 그렇게 큰상승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코스피 지수

 

 

동학개미운동으로 최근 개인들의 엄청난 수급 세입니다. 대부분 삼성전자 주가를 매입하였습니다.

 

 

 

코스피지수

 

동학개미운동으로 인한 코스피 지수의 수급 현황

 

동학 개미 운동으로 인해 개인들의 매수세가 유입된 모습입니다. 외국인이 나간 만큼 개인들의 순매수세가 보입니다.

 

현재 2030 세대들은 베이비부머와 다르게 힘든 경제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출산 문제도 심각하고 결혼을 하는 평균나이도 무척이나 높습니다. 2030세대들은 내집마련의 꿈을 안고살고있는데 이집값이 도저히 감당이안되니 2030세대들은 과거의 금융위기 때의 사례들을 보고 판단하여 증시가 폭락했을 때가 최저점이었다는 계산으로 빛 까지 내어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학 개미 운동이 이번에는 개인들의 승리로 끝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보통 이렇게 개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면 외국인, 기관투자자들은 거침없이 매물을 뱉어내며 주식시장의 무서움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번만큼은 과거와는 다르게 공매도 제한 때문인지(과거에도 몇 차례 공매도 제한을 한경우가 있었지만 단기적, 장기적으로 증시는 하락했었음) 증시가 개인들의 매수세로 인해 V자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만기일 이후의 움직임은 상당히 중요하며 최근 요 며칠 외국인 기관의 양매도가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도 조정을 보여주어야 정상적인 흐름일 텐데 개인적으로는 V자반 등을 즐기고 싶지만 관망을 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 ^^;;

 

 

삼성전자 일봉차트

 

 

삼성전자 주가는 코스피지수에 30% 이상을 관여합니다. 코스피지수는 편입되어있는 종목들을 평균 계산한 것이라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상승과 하락은 지수에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동학 개미 운동으로 지수가 상승하며 삼성전자 주가도 어느정도 반등하여주는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지수에비해 개인들이 엄청나게 매수한 삼성전자는 많이 반등하지 못한 모습입니다. 앞으로 흐름을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동학개미운동으로 유입된 2030 세대들의 신규자금은 대부분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고점인 2월 중순부터 매수하였으며 이를 평균값을 내어본다면 아직 70% 이상이 손실 중인 상태일 것입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이 나와주어야만 수익이 발생할 것 입니다. 앞으로 옵션 만기일이 끝나고 저항대에 걸려있는 만큼 다음 주 흐름이 상당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동학개미운동으로인한 삼성전자 수급

 

 

동학 개미운동으로인한 삼성전자의 최근 수급을 보면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한판붙는 모양새고 기관은 눈치를 보며 단타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바라는것은 항상 외국인과 기관의 돈줄이 되었던 개인들이 이번만큼은 승리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OMMENT :)

 

삼성전자 주가는 동학개미 운동으로 인해 단기간에 큰 반등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증시를 미리 예측하여 투자할 수는 있지만 이는 바카라와 같으며 홀짝 베팅과 다를 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안전한 흐름을 보여줄 때에도 매매할 타이밍은 언제나 존재하고 매수할 종목은 넘쳐납니다.

메이저 세력들은 개인들의 동학 개미 운동 자금을 어떻게 인정해줄지 지켜보는 게 최고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최근 V자 반등은 경험해보지 못한 시장이기 때문에 관망을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현재는 저점에서 매수한 개인들은 승리의 축배를 들고 있을 것입니다삼성전자 주가는 현재 저항대 근처에 올라와 있습니다. 조정 없이 상승한 만큼 만약 하락한다면 큰 하락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기에 조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실 없는 매매를 해야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증시를 계속 체크하며 중, 장기적으로 매수할 좋은 타이밍이 있다면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단타 트레이딩 하시는 분들은 변동성이 큰만큼 시장을 즐기시면 되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