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고려아연 주가전망 분석

종목명 : 고려아연

시가총액 : 8조7000억

 

 

사업내용

아연을 제조및 판매 1990년에 상장하였음. 비철금속 제련,연,귀금속,아연,전자소개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코스피 지수

대형주인 만큼 코스피지수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고점을찍고 조정을 받고있습니다.

이구간에서의 대응정략은 "기다림"입니다. 빨간색 으로 선을그어놓은 지점을 강하게 지지하느냐 그리고 그후 바로

하락하였던 음봉을 회복하느냐를 보고 매수를 하시는게 좋은투자일것으로 사료됩니다. 음봉을 회복하면 보다 적극적인 매수가담으로 이어져도 리스크가 적은 투자가 될것입니다.

 

고려아연일봉

20년2월19일 강하게 박스권을 돌파한후에 금일은 조정을 받고 박스권하단에 근접해져 있네요. 여기서 매수타점을 노려보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지수의 큰하락이 없다면 옆에 봉모양으로 그려놓은 형식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내일 지지없이 하락해준다면 일단은 손절대응을 해야할것같습니다.  손절후 이탈했던 손절자리를 다시회복할때가 매수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려아연 수급

최근 기관의 연속 매수세로인해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한 흐름인데요 하락하였던 금일도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조정을줄때 매수하여 기회를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수급의 이탈이 없다면 스윙으로 접근해 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고려아연 공매도추이

대형주인만큼 공매도가 수치가 어느정도 있는데요 공매도가 현재 주가에 크게 영향이 없는만큼 무시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동종업종 순위

동종업종내에서 독보적인 매출을 차지하고 있으며 경쟁력이 좋습니다.

 

재무제표

꾸준하게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며 재무제표가 안전한만큼 마음놓고 투자할수 있겠습니다.

 

 

 

손절가 : 440000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