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4일 갭하락 코스피지수 전망분석

금일 주말간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함으로써 공포감이 극에달해 코스피지수가 시작하자마자 갭하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월 24일 코스피지수

지금 계좌에 손실이 발생하여 많이들 걱정하실겁니다. "공포에사라"를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내가직접 현실에 대응하기란 쉽지않고 이번만은 사태가 더심각할거 같고 더 내려갈것같고 곧 경제위기가 올것같은 공포감에 쉽게 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각종 매체에서 공포감을 조성하고 외국계 증권 및 리포트도 경제성장률을 하향조정하고 나라가 망할것 같은 공포감에 휩싸여 있습니다. 특히나 주식을 처음시작하신분들은 이런상황을 처음 겪어보신지라 공포감이 더 크실겁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다시한번 냉정하게 따져보아야 겠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현시점의 감염증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2월 24일자 코로나19 감염자 현황

주식시장에서는 모든게 선반영되는 시장입니다. 얼마전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는 선방영되어 하락하였다가 다시 하락했었던 음봉을 강하게 회복하며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2월 중순이후 부터 예상치못한 신천지로부터 급격히 확진자가 100명이상씩 증가하며 현재는 763명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변수였으며 이로인해 각종매체의 공포감도 한 몫 하였습니다. 우리가 저점을 예측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대응"이란걸 해야겠죠 갑자기 반등할수도 있으며 조정이 몇일더 이어질수도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있다면 떨어질때마다 1차 2차 3차 추가매수를 해야하며(그이유는 바이스러는 우리나라 기업의 매출에 단기적인 영향은 있겠지만 큰악재가 아니기 때문입입니다)보유하지 않고 계셨던 분들은 시장의 흐름을 살펴보시고 절대 저점을 예측해서는 안됩니다.

 

원달러환율

코스피지수와의 반대의 흐름을 보이는 원달러환율은 전고점을 뚫고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코로나19사태가 어느정도 안정화되면 원래대로 돌아올것입니다. 

 

수급

오늘 지수를 주도하였던 외국인은 매도로 방향을 정했네요. 이번주는 외국인의 흐름을 잘살펴보아야 겠습니다. 

하루이틀 반등이 나온다고하여 저점을 찍은것이 아닙니다. 의미가있는 자리를 강하게 회복해 주어야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 결국은 이번 코로나19바이러스도 단기적악재로 끝날 가능성이 매우높으며 시장은 반등을 해 줄것이다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