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주가전망 집중분석

종목명 : 아이티엠반도체

 

 

 

아이티엠반도체는 산업내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전지용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 크게 배터리팩용 보호회로 반도체와 2차전지용 배터리팩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POC(PRotection One Chip)와 Pmp(protection Module Packafe)등으로 아이티엠반도체의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와 애플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POC의 경우 원칩화 함으로써 원가경쟁력에 있어서 기존 업체보다 우위를 확보하고 있고 매출대비 영업이익이 높은편입니다. POC매출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납품이 되어 고객사내에서 보다 확고한 위치에 있습니다. PMP는 기존PCM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간이 제약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에 유용해 아이티엠반도체의 기술적 우위로 일부 웨어러블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스마트폰 초기시장과 같은 웨어러블 시장 성장의 초기국면에서 큰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고점에서의 하락폭을 키웠던 원인은 주요 고객사인"애플"사의 코로나19쇼크로(코로나바이러스로인해 애플에서 2020년1~3월 매출전망치를 630억~670억으로 제시하였는데 이에 미치지 못할것이라고 애플측에서 발표했기 때문)인해 하락하였습니다 이번 하락은 과거(신종바이러스)사례들로 판단해 보았을때 단기적인 하락으로 추정되며 중국내 애플 관계 공장이 문제없이 재가동된다면 추후 실적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것으로 추정되며 좋은기업(아이티엠반도체)인만큼 오히려 좋은 저가 매수기회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어서 IT기기에서 사용되는 2차전지 보호회로를 생산하는 아이티엠반도체는 필요이상으로 충전되거나 방전이 될 것을 방지하는 과방전 과충전제 관련하여 여러가지 특허를 확보한 독점기술이 많습니다

현재 중화권 고객사도 유치중에 있으며 주요고객사도 다각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가 속해있는 코스닥IT업종 지수입니다. 업종섹터의 흐름을 참고해야 합니다 현재 2월19일 소폭 하락후에 저점에서 아래꼬리를 달고 반등을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일 양봉을 그려주어 음봉을 어느정도 회복해주었다면 최고로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금일 저점을 찍고 어느정도 회복해 준건 양호한 신호입니다.

내일 양봉을 그려주어 신고가 재돌파가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신고가가 좋은 이유는 위쪽으로의 매물대가 없어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주가를 올리는 주체들도 위쪽으로 올리기에 매우 부담이적습니다.

 

 

2월 19일 투자자별 매매종합

 

금일 코스닥지수 수급을 살펴보면 개인과 기관의 매도가 있었으며 외국인의 470억가량의 순매수가 있었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연속적인 외국인의 매도가 나오지 않은만큼 지수는 어느정도 긍정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최근 수급으로보아 주가를 올리는 수급의 주체는 외국인 이였습니다. 어제는 기관 외국인 양매도가 나왔으며 최근 주가를 주도했었던 외국인의 수급이 또다시 이어진다면 이전고가를 회복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기관은 오늘 100억이나 팔아버렸네요 기관도 단타를 치는것 같네요... 기관은 단타를 못하게 보호예수를 걸어 놓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개인자금을 운영하는것도 아니면서 너무 양스럽게 매매를 하는것 같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금일 일봉 차트입니다. 저가를 찍은후 꼬리가 살짝 보입니다. 코스닥에 외국인의 수급이 살짝 들어오며 지수를 회복해주었고 금일내내 이어질지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이번주의 흐름이 중요해 보입니다 최근 2틀간의 하락을 회복해주는 흐름이 빠르게 나와준다면 어느쪽으로 방향을 잡을지 결정날 것 같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주가가 상승하는데 중요요소인 주거래처인 삼성전자의 업황은 지난해인 19년도의 전체적으로 반도체 업황이 좋지못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삼성전자의 주가도 저점을 찍었으며 2020년은 하회하였던 반도체 업종의 전망이 기대감이 상당합니다.

그런만큼 최근 반도체섹터가 크게 상승하였으며 삼성전자도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주가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으로 선반영되는 시장입니다. 그런만큼 현재를 보지말고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는게 옳은선택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가장중요한 "독점"의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독점이란 나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한시장에서의 영업이익은 타기업에 비해 월등히 높을 것입니다.

이처럼 아이티엠반도체의 성장성은 충분합니다. 그보다 더중요한 수급이 동반되어야 주가는 추가상승이 나올 것 입니다.

아무리 좋은회사라도 누군가가 매수해주지 않는다면 주가는 오르지 않을테니까요. 팬데믹으로 인해 지수가 하락하여 조정이 온다면 저점에서 분할로 추가 매수를 하여도 좋을듯 합니다. 가격이 떨어지면 총알이 있는 투자자에게는 행운입니다. 단 감내할 수 있을정도로 투자를 하시고 항상 주식은 대응의 영역이니 손절가를 설정하고 투자하실 바랍니다.

어떠한 상황으로 갑자기 악재가 튀어 나올 수 있으니까요

이상 경제 주식이야기 였습니다. 성공투자 하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