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분석)넷마블 주가전망 분석

넷마블 중장기 종목 집중분석 시작해 보겠습니다

 

종목분석에 앞서 지수를 무시할수 없는만큼 지수를 간단하게 체크해 보겠습니다

 

코스피 지수

종가기준 박스권 하단 부근을 강하게 지지하여 준다면 더이상의 하락없이 상승가능해보입니다.

하지만 지수 고점에서의 외국인 선물,현물 양매도의 하락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지수수급

금일 외국인의 현물,선물 대량 매도가 나왔습니다. 몇일 지켜본후 종목별로 대응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저점을 예측하여 싼값에 매매하려하지마시고 확인하시고 조금비싸게사더라도 매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더이상의 하락없이 박스권2200포인트를 지지하여준다면 분할매수 신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종목명 : 넷마블

시가총액 : 8조2000억 대형주

 

넷마블 일봉차트

2019년 7월부터 지금까지 시간조정으로인해 재미없는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정이 길었던만큼 상승할때의 힘은 강력합니다. 최근 넷마블주가는 실적 둔화로인해 고점을찍고 하락하였는데요

기존 콘텐츠들의 수익성이 좋지않았던 만큼 투자수익(빅히트)말고도 주요 게임산업의 수익성을 높여 회사가 한층 성장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작년7월부터의 조정으로 어느정도의 바닥을 탄탄히 다진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상승하기에 충분한 재료가 더해준다면 강력한 반등이 나올수 있을것같습니다. 넷마블은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BTS방탄소년단 회사)의 지분 25.2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빅히트는 기업공개(IPO)소식이 수면위로 오르면서 방탄소년단관련주가 들썩거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빅히트가 상장한다면 그것으로인해 가장큰 수혜를보는건 지분이 가장많은 넷마블이 되겠죠. 그렇다면 미래를 예측하여 수급이 폭발해 주가의 우상향을 견인해 줄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현재 시장에서의 관심이 크게 없는만큼 저가매수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조정받을때 분할매수로 대응하여 매수가를 최대한 낮추길 권해드립니다.

 

 

넷마블 공매도추이

최근 넷마블은 웅진코웨이를 인수하였는데요. 인수한 웅진쿠웨이가 4분기 실적부진으로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매도의 비중을 살펴보면 양호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20%정도는 크게 신경안쓰셔도될 수치입니다.)

넷마블은 대형주인만큼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시는분이나 자금력이 큰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넷마블 수급

최근 넷마블은 단타성자금으로 매수와 매도를 단기간에 반복하여 꾸준한 수급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기관의 매수세로 시작하여 외국인까지 이어진다면 반등신호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최근 BTS빅히트관려주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초록뱀 일봉차트

초로뱀은 지분관계가 크지않으나 테마주로 같이엮임

시가총액이 낮은만큼 움직이기 쉬운종목이라 판단됩니다.

 

디피씨 일봉차트

디피씨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 12.24%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승초반 대장주역할을 하였으나 초록뱀이 대장주로 바뀜

 

키이스트 일봉차트

 

 

엘비세미콘 일봉차트

엘비세미콘은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을 보유 

 

넷마블을 제외한 위의 종목들은 단기대응(단타)에 적합하며 중장기로 큰자금을 운용하시는분이나 안전하게 끌고가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종목들입니다. 

 

2020년 2월18일 매수추천가격 : 92000원 부근에서 분할매수

 

매도시점은 투자자분들의 욕심만큼 하시되 어느정도 수익을 줄때면 매도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손절가 : 90000원 이탈시 (이탈 후 9만원을 다시재진입한다면 매수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BTS(방탄소년단)이 곧 휴식을 마치고 컴백을 합니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이 342만장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그런만큼 이번 앨범의 기대감은 매우 큰상태입니다. 

 

 

주식시장의 자금은 돌고돕니다. 그런만큼 아직 움직이지 않은 종목을 저가에 잘매수하여 자신의 욕심만큼 챙기시면 좋을듯 판단됩니다. 어느정도 상승하면 매도역시 분할매도로 접근하여야 매도평균가를 높일수있으며 더올라가더라도 부담도 적고 배도 덜아픈법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이상 경제 주식이야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