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주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 주가전망 분석

 

코스피 일봉차트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당히 좋은 흐름을 지켜주고 있으며 전고점 부근에 다달했습니다.

이가격을 어느정도 지켜주는 흐름을 보인다면 앞으로 추가적인 2차상승을 노려볼수 있겠습니다.

지수를 이기는 종목은 없습니다. 셀트리온은 코스피 대형주에 속하는만큼 최근 지수가 저점에서 반등할때 같이 반등하여 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는 코스피 지수와 셀트리온주가를 같이 파악하여 대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종목명 : 셀트리온 (코스피)거래소 

 

 

셀트리온 일봉차트

 

최근 코스피지수의 상승은 반도체주,바이오주의 영향이 컸습니다

앞으로의 코스피 지수를 상승으로 견인할 대표 섹터들이라고 봐도 좋을듯합니다. 셀트리온은 박스권상단인 20만원까지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는지를 참고하여 보유또는 매도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의 반등은 기관의 매수세로 인한 반등이였던만큼 갑자기 기관의 매도가 나온다면 이는 매도 신호라고 판단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장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큰흐름으로보아 우하향하였던 종목인 만큼 반등신호는 최근보다 더많은 수급이 필요하여 보입니다. 수급이 갑자기 폭발한다면 어느정도 반등신호라고 판단하여도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셀트리온 공매도 추이

 

바이오 대표종목 셀트리온인만큼 공매도세력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종목입니다.

최근 셀트리온 공매도가 조금씩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 될정도의 수치이며 양호하여 보입니다

 

 

 

 

최근 기관의 매수세로 주가가 어느정도 상승하였음을 알수 있습니다. 연기금과 사모펀드의 매수세가 눈에 띄네요 최근 사모펀드의 힘이 대단히 막강해 진것같습니다. 

 

 

 

다음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분석입니다.

 

 

코스닥 일봉차트

 

개인적으로 코스피보다 코스닥의 차트가 더좋아보이네요

전고점을 돌파 하였으며 반도체섹터와 바이오섹터의 돈이 들어와 2차상승또한 기대해 보겠습니다

셀트리온 3대장인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중에 매매를 하신다면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추천해드립니다.

 

종목명 :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일봉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차트를 분석해보면 최근 저점에서의 강력한 거래대금이(1월16일) 발생하였으며 3대장중 가장 좋아보이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 3종목모두 위쪽으로 매물대가 무겁지만 3종목중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힘이 가장 좋아보이네요 매매를 하실때는 가장 힘이좋은종목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공매도

 

공매도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수급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수급은 3종목중 가장 좋아보입니다.

기관의 지속적인 매수가 있었으며 이매수가 갑자기 폭탄매도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상승도 가능해 보입니다.

폭탄매도라고 한다면 하루이틀 500억이상의 순매도가 이어진다면 이는곧 조정의 신호라 판단할수 있겠습니다.

이흐름에서 외국인도 같이 양매수로 이어진다면 너무 좋을것같습니다.

 

 

종목명 :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 일봉차트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 3형제인만큼 같이 따라가주는 막내입니다

이런종목 같은경우는 대장주를 따라만가는 습성을 보이며 굳이 매매할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상승한다면 같이 상승한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공매도역시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비슷한 정도의 수치입니다

 

 

셀트리온제약 수급

 

별다른 수급은 없어보이네요

 

요약하자면 3종목중 중,단기적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가장 좋아보이며 현재 코스피,코스닥의 반등이 있는만큼 더상승하려면 바이오섹터에 수급이 이어져야합니다. 그렇다면 셀트리온,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지수에 어느정도 보탬을 해주어야하합니다. 이웃님들은 코스피지수와,코스닥지수를 참고하여 매매를 하시기를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지수를 이기는 종목은 없습니다.

 

이상 경제 주식이이야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