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 주가 전망

#엘앤에프 주가 전망

 

엘앤에프 사업부문

엘앤에프는 국내 대용량 양극활물질NCM(니켈코발트망간)생산 능력1위 기업으로 전기차 및 에너지 저장 장치에 투입되는 2차전지 핵심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고객사로는 LG화학, 삼성SDI 등이 있으며, 전기차 판매 확대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 증가가 본격화됨에 따라 실적 역시 개선될 전망이다.

 

엘앤에프는 최근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증설을 확산시키오 2차전지 양극활물질 수요 대응을 위해 700억원을 신규시설에 투자하는 등 공격적인 생산능력(CAPA) 확대에 나서고 있다. 양극재 주요 원자재인 니켈 가격의 안정적인 상승세도 재고 물량에 대한 판가 책 정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실적에 긍정적일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엔앤에프 전망은?

엘앤에프는 지난해 고객사향 에너지 저장장치(ESS)용 양극재와 소형 전지 양극재 출하 감소로 실적이 둔화세를 보이면서 주가 역시 약세를 보였다. 코로나19가 변수로 작용하지만 올해 전기차 시장 확대가 본격화되면서 안정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물량을 확보하려는 자동차 업체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노리는 배터리 업체가 증가함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엘앤에프는 ESS EV향 가동률 회복에 따른 출하물량 증가와 고객사향 매출 증대가 2차전지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 해소되어 주가의 회복을 기대해보자.

엘앤에프 매출 구성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 물질이 주된 매출이다

  • NCM 79%
  • LCO 20%
  • 기타 1%
수출매출비중 95.2%

내수매출비중 4.8%

 

엘앤에프 재무제표

 

엘앤에프 재무제표

엘앤에프는 지난해 고객사향 에너지 저장장치(ESS)용 양극재와 소형 전지 양극재 출하 감소로 매출이 감소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가 변수였지만 주가에 이역시 선방영 되었고 2차전지 시장이 날이갈수록 커져 2020년 부터는 엔앤에프의 출하물량 증가로 매출 회복을 기대해보도록 하겠다.

 

엘앤에프는 수출 비중이 90%이상이기에 글로벌경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섹터인만큼 글로벌기업 "테슬라"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항상 참고 하도록 하자.

 

엘앤에프 주가 기술적 분석

엘앤에프 주가 일봉차트

 

엘앤에프 주가의 일봉차트를 살펴보며 N자를 그리며 반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저점을 형성한후 고점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며 매물대에 맞고 떨어지는 모습이다.

 

#엘앤에프 주가 매수 포인트

현재 조정을 보이고 있다. 항상 장끝나고 테슬라 주가의 움직임을 참고하자.(중요)

22000원 가격대를 지지 후 24000원 부근을 회복해준다면 매수에 가담해 보도록 하자.

22000원 지지할때는 확률이 떨어지니 내버려두도록 하자.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된다면 확률은 UP

 

엘앤에프 주가 수급 현황

엘앤에프 주가 수급 현황

엘앤에프 주가의 수급은 현재는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다.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는지 확인하고(외국인,기관 양매수면 더 좋음) 위의 매수추천 가격대를 참고하여 매매해 보도록 하자.

 

COMMENT :)

엘앤에프 주가는 2차전지 섹터로서 현재 국내증시를 이끄는 반도체, 바이오, 2차전지 중 하나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성장성이 가득한 섹터들이 현재 증시를 장악하고 있다. 
주식시장에서 돈은 한정되어 움직이다고 보아도 좋다. 최근의 자금이 크게 늘어났지만, 순환매 시장이라고 보면 된다.
예를들어 대형주> 중형주 > 섹터  등등 이런식으로 돌고 돈다고 보면된다. 한 섹터가 크게 올라 거품이 끼기 시작하면 다른섹터로 돈이 돈다고 보면된다. 참고하여 고점에 물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바이오팜 분석  (2) 2020.06.05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 2020.06.05
국일제지 주가 전망  (1) 2020.06.02
엠씨넥스 주가 전망  (0) 2020.06.02
신성통상 주가 전망  (0) 2020.06.0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