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일제지 주가 전망

#국일제지 주가 전망

 

국일제지 사업부문

국일제지는 각종 지류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 

2018년에 설립된 그래핀 소재 연구 개발업체인 국일그래핀 주식회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국일그래핀주식회사는 대면적 그래핀 박막 제조설비를 통한 고품질의 박막 그래핀 양산화 및 사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국일제지 매출 비중

  • 박엽지 사업 부문 61.8%
  • 크라프트지, 과실봉지 사업부문 35.5%
  • 딤대 부문 2.6%

 

 

국일제지 주가 전망

 

 

 

국일제지 주가 테마

국일제지가 자회사인 국일그래핀과 구글이 업무협약을 맺는다는 뉴스가 나오며 상승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2019년에 국일그래핀과 구글이 NDA을 체결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구글과의 계약이 비밀유지계약 내용인 만큼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고 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국일제지 주가는 800원에서 약6개월만에 8000원대까지 10배가량 뛰었다. 그래핀관련주로 테마형성이 되었다.

 

 

 

국일제지 주가 상승 초기

 

 

노란색 박스구간에 매수를 하려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급한 일이생겨서 매수를 못했다. 그런데 다음날부터 쉬지않고 급등을 하는 바람에 너무 아쉬웠던 종목이다.

#매수하려고 했던 이유

  • 국일제지 주가의 긴 기간동안의 횡보
  • 구글과의 업무계약 이슈
  • 횡보하였던 박스권 상단 돌파의 움직임

초반에 주식에 접근했을때는 주식을 복잡하게 생각했다. 기법을 찾아 연구하고 공부하며 어디에 분명 해답이 있을거란 생각에 고시공부하듯이 열심히 했다. 하지만 결론은 영원한 기법은 없다.

주식은 항상 재료들에 의해 움직이며 다음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움직인다는 결론이다.

괜찮은 재료가 있다면 초반에 잡고 수익이나면 매도하는 방식으로 접근해보자. 분명 절제하여 매매를 한다면 당신의 계좌는 어느순간에 빨간불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절대 무리해서 하지말자.

 

국일제지 주가 기술적 분석

 

 

국일제지 주가 일봉 차트

 

 

국일제지 주가의 일봉차트를 사펴보면 8300원의 고점을 찍고 꾸준히 우하향 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에 다시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저점으로 보이는 3820원을 찍고 지수와함게 반등하였으며 4월중순에 수급의 유입이 포착되었다. 하지만 국일제지주가는 대표적인 작전주로서 주가의 움직임을 예측하기는 쉽지않다. 보이는것만 보고 매매할뿐, 주가를 컨트롤 하는세력의 마음을 읽어야 하기에 사실 그것은 불가능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여기에서 보이는것은 현재 한달정도의 6000원가격대를 지켜주며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서 지루하지만 상승을 기대해보고 접근하는 방법이 있겠다. 단, 손절이 칼같이 하실 수 있는분만 접근하기 바란다.

확률적으로 접근해보면 상승확률 60% 하락확률 40% 정도로 볼 수 있겠다.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

국일제지는 손절을 잘 할 수 있다면 위로 먹을수있는 %가 많기 때문에 올라갔을때 더이득인 것이다.

 

국일제지 주가 수급현황

 

 

국일제지 주가 수급 현황

 

 

국일제지 주가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주가가 레벨업하면서 외국인이 유입되었다. 이전에는 거의 개인거래였지만 주가가 상승하며 외국인이 활발히 거래를 하고 있다. 외국인은 보통 추세를따라 매매하기에 긍정적인 신호라 볼 수 있겠다.

 

보통 주식의 종목은 작전주로 주가가 상승하여 그 이후에는 실적주로 변하기도 하는데 아직 국일제지는 뚜렷한 매출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은 아니며, 국일제지의 자회사인 국일그래핀과 구글과의 업무협약관련 이슈로 시장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주가가 상승한 케이스다. 

 

보통 실적주보다 작전세력주 같은경우에는 대응이 빨라야하며 재료가 소멸된다면 급하게 원점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주식을 잘하려면 빨리 인정하고 손절을 1분 1초라도 더빨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손절 후 주가가 오른다면 그냥 놓아 주도록 하자.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 2020.06.05
엘앤에프 주가 전망  (5) 2020.06.03
엠씨넥스 주가 전망  (0) 2020.06.02
신성통상 주가 전망  (0) 2020.06.02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5.2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