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녹십자랩셀 사업부문

 

  • 녹십자랩셀은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영위한다.
  • 녹십자랩셀의 주요사업은 세포치료제, 검체검사 서비스, 제대혈은행사업, 바이오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녹십자랩셀의 세포치료제 사업부문은 미국 내의 임상을 위해 미국 내 바이오리엑터 제조회사와 공동연구로 글로벌 규격에 맞는 NK세포의 대량 배양 공정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녹십자랩셀 테마

#줄기세포


줄기세포는 신체를 구성하는 모든 세포나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미분화 세포를 뜻한다. 줄기세포는 다양한 세포 손상 질환 치료와 희귀병,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활용될 수 있어 의학적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어 시장 투자자들의 기대가 상당하다. 다만, 줄기세포 연구는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관련한 종목들의 시세는 구체적인 실적보다는 전망이나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높다.

 

#면역항암제


암 환자의 면역력을 키워 주는 항암제로 1세대 화학항암제, 2세대 표적항암제에 이어 3세대 항암제로 불리고 있다.

기존 화학 및 표적항암제와 달리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 만을 죽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 중의 고통 또한 경감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작용 기전에 따라 CTLA-4 억제제, PD-1 억제제, PD-L1 억제제 등으로 분류되며, 현재 뇌종양, 간암, 유방암, 위암 등을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임상실험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활용도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녹십자랩셀 관련 NEWS

 

#혈장치료제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국내 개발 코로나 19 혈장분획치료제 ‘GC5131’에 대해 2상 임상시험을 승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한 GC5131은 ‘녹십자’에서 코로나 19 완치자의 혈장을 이용해 개발 중인 ‘고면역글로불린(Hyper-immune Globulin)’ 성분 의약품이다. 이로써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해당 제품은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 중 혈장을 대량으로 수집한 후 여러 공정을 거쳐 제품화한 것으로 코로나19 중화항체가 농축된 면역글로불린이다. 중화항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중화(무력화)할 수 있는 항체를 말하고, 면역글로불린은 혈장 성분 중 면역에 중요한 역할(항원-항체 반응)을 하는 단백질을 말한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지난 3월부터 혈장분획 치료제 개발을 위해 사전상담을 진행해 왔다. 원료물질인 혈장이 인체에서 유래하고 중화항체를 이용해 질병을 치료하는 동일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 예전부터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어 이번 제품의 임상 1상 시험을 면제했다.

 

참고로 해외에서도 프랑스, 중국, 일본 및 이탈리아에서 혈장분획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현재 6개의 소규모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이로써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 19 관련하여 진행 중인 치료제 및 백신의 임상시험은 총 16건(치료제 14건, 백신 2건)이다.

 

녹십자랩셀 형제주

#녹십자

#녹십자셀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 주가 기술적 분석

녹십자랩셀 주가 일봉차트

녹십자랩셀 주가의 일봉 차트이다. 꾸준히 우하향을 보이고 있으며, 세력주의 특성상 지수가 좋지 않을 때 수급이 몰리는 경향이 있으니 체크해보아야겠다.

바이오주를 매매할 때 개별종목보다는 관련 섹터를 편입해놓고 큰 하락이 나오는 종목이 있는지 체크하며 매매하자 투심으로 인해 갑자기 하락폭이 심해지는 종목이 있다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녹십자랩셀 수급현황

녹십자랩셀의 수급은 특이사항은 없다.

현재 우리 증시의 흐름이 조정을 보이고 있으며, 섣불리 내일을 예측하여 매매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

방향성을 확인하고 매매하여야 나의 계좌를 지킬 수 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0) 2020.09.15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전망  (0) 2020.09.03
한국전력 주가 전망  (0) 2020.08.20
POSCO주가 전망  (0) 2020.08.18
다원시스 주가 전망  (0) 2020.08.0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