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주가 전망

#POSCO 주가 전망

 

posco사업 부문

 

  • 포스코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 공정거래법상 포스코 기업집단에 속해 있으며 현재 기업집단에 소속괸 회사는 39개로, 포스코, 포스코강판, 포스코대우, 포스코아이씨티,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등이 있다.
  • 철강 본원경쟁력 강롸, 비철강사업 수익성 향상, 미래성장 신사업 성과창출 및 그룹사업 스마트화 등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POSCO주가 특징

POSCO주가 전망

  • POSCO는 원재료 수입비중이 높아 환율이하락하면 비용정감 효과가 크다.

 

POSCO 재무제표

POSCO 재무제표

 

POSCO의 2분기 실적또한 좋지 않았으며, 주가는 반대로 악재가 해소된 탓인지 상승흐름을 타고있다.

 

POSCO주가 기술적 분석

POSCO주가 일봉차트

POSCO주가의 일봉차트이다. 7월 21일경 2분기 실적발표 후 조금씩 우상향 하였다.

20만원을 이탈하지않고 잘지켜 준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노려볼수 있겠다. 최근 지수의 흐름이 좋지 않아, 지수가 아래쪽으로 흘러내려가지 않는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고 본다.

POSCO주가 30분봉 차트

세부적으로 뜯어서 30분봉을 살펴보면 하단부근 매수하기 좋은자리이다. 공격적인분들은 접근해도 괜찮을 듯 하지만 오늘 막판에 엄청난 하락세를 보여주었기에 섣불리 들어가긴 무섭다. 개인들은 메이저들의 눈치를보며 수익을 내야 하는만큼 그들이 허락해 주는 구간에서 들어가도록 하자.

 

POSCO주가 수급현황

POSCO의 수급현황이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있으며, 수급이 이탈되지않고 지수또한 받쳐준다면 기회를 보고 매수해 보겠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0) 2020.08.20
한국전력 주가 전망  (0) 2020.08.20
다원시스 주가 전망  (0) 2020.08.07
현대건설 주가 전망  (2) 2020.08.04
원익IPS 주가 전망  (0) 2020.07.3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