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전망 분석

씨젠 주가 전망 분석

 

씨젠은 키트 관련주로서 코로나 19의 이슈로 영향을 받으며 최근 엄청난 상승폭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코로나 19가 잠잠해지고 있는 반면 미국 유럽 등 다른 나라는 아직 까지 코로나 19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씨젠 측에 따르면 코로나 19 검진에 씨젠 진단시약이 3개의 목표 유전자 모두를 검출해내고 정확도가 높을 뿐 아니라, 한 개의 튜브만으로 검사가 가능해 대량 검사를 보다 효과 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씨젠은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씨젠만의 AI 기술로 시약 개발 시스템을 이용해 빠르게 코로나 19 진단시약을 개발하였습니다.  씨젠만 보유하고 있는 이 진단시약 기술과 AI화 된 검사시스템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코로나 19 상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씨젠 대표이사는 결과분석 소프트웨어 , 씨젠 AI화 시스템의 검사 수행의 편리성과 검사물량의 확장성으로 인하여 지금처럼 수천수만 건의 검사를 단 하루 만에 수행해야 하는 확산 속에서 검사량을 대폭 증가시키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씨젠의 시스템을 적용한 국가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을 중심으로 약 70여 개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씨젠은 이번 FDA 긴급사용 승인을 얻어내며 미국의 주요 검진기관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하여 씨젠의 자동 검사 시스템을 통해 대량 검사를 빠르게 진행하여 코로나 잠식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씨젠에 방문

대통령이 씨젠에 방문하며 씨젠회사에 대한 관심을 씨젠 주가로 한 몸에 받았습니다. 덕분에 거래량이 폭발하며 엄청난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코로나 19전 3만 원대를 형성하던 씨젠 주가는 10만 원이 넘어서며 최고점 14만 1원을 찍고 현재 9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01234567
씨젠 주가의 2018년 부터의 흐름

씨젠 주가는 지루한 박스권인 3만 원 부근을 5만 원대로 돌파할 무렵 엄청난 수급이 들어왔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시장 투자자들이 바라보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의 기대감은 바로 주가로 반응이 오고 나아가 실적까지 뒷받침 된다면 주가는 어느새 높은 곳에 올라가 있음을 여러 번 확인하셨을 겁니다. 보통 바이오 관련주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실적은 마이너스에 개판인데 주가가 하늘 뚫으며 올라가는 것을 많이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이를 보통 "작전주"라고 표현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작전세력들은 시가총액이 낮으며 적자기업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간단한 원리인데 요즘 개인도 몇억 몇십억 몇백억 진짜 많게는 천억대까지 투자하는 시대인데 보통 이런 큰 손 투자자들은 실적이 뒷받침되며 튼튼하고 성장성이 높은 회사에 투자를 합니다. 그런데 작전세력들이 주가를 살짞만 띄우면 이 큰손 세력들은 투자했던 자금을 차익실현할 것입니다. 그러면 작전세력들은 큰 피해를 보겠죠? 간단한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적자기업이나 상장폐지가 될 것 같은 주식을 세력들은 선호하는 것입니다.

 

씨젠같이 탄탄한 회사와 작전주는 거리가 멀어요^^

 

씨젠주가의 최근 주봉

 

씨젠주가의 최근 월봉

씨젠주가의 주봉과 월봉을 살펴보면 최근 코로나이슈로인해 엄청난 수급이 유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최근 시장에서는 스마트머니라고 부르며 거래원 수급에서는 개인으로 표현되는데 일반 개인이라 보기에는 힘든 수준입니다.

한참 거래대금이 폭발할때는 하루 거래대금이 1조가 넘어가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씨젠의 주주현황

회사에 투자하기전 잘 보아야 할 것이 대주주 지분율입니다. 이것을 보는 이유는 대표가 회사에 가지는 애착도를 판단하기 위함인데요. 씨젠의 대표인 천정윤 씨를 살표 보면 약 30%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간단하게 안전한 기업이라는 것 을 엿볼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매출 > 씨젠의 일봉 > 씨젠의 분봉 입니다.

 

씨젠 주가의 재무정보 및 일봉 분봉 입니다.

좌측부터 살펴보면 20년은 추정치이긴 하지만 18년부터 20년까지의 자본금과 매출은 약 2배 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금일 씨젠은 한번더 시세를 주었는데 제가 설정해 놓은 박스권이 보일 것입니다. 박스권 하단이 8만원 부근인데 8만 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포지션을 가지고 가시고 이탈한다면 손절로 대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한 원리입니다.

현재 흘러내리지 않는 것은 아직 씨젠 주가가 살아있다는 것이지만 박스권 하단을 이탈한다면 저점이 깨지며 투매 물량이 나와 큰 하락을 보여줄 수 있는 것입니다. 주식은 항상 대응의 영역이고 100%가 존재하지 않기에 

기계적으로 매매하셔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금일 분봉을 살펴보면 오후에 거래대금이 폭발하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저점에 매수하여 씨젠주가를 보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분할 매도를 활용하여 조금씩 덜 이내며 리스크를 줄여나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제가 운전대를 잡고 있는 게 아니라 고점은 운전수만 알 수 있을 것이니까요.

 

씨젠의 최근 수급

 

 

씨젠 주가의 수급동향을 살펴보면 2월에는 외국인과 기관은 양매도 포지션이며 개인만 매수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4일 27일은 양매수가 들어와 주었습니다. 일단 아직까지의 씨젠주가의 흐름은 외국인 기관이 매수해주면 좋겠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이 매수해도 이슈 만으로도 상한가에 도달하는 종목이니까요.

 

COMMENT :)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의 가장큰 실수는 자신의 그릇보다 큰 금액을 주식시장에 투입하는 것입니다. 나 또한 그랬고 처음의 운으로 인해 수익을 내었던걸 잊지 못하고 보다 큰 레버리지를 사용해 감당하지 못할 손실을 보고 주식시장을 떠나 버립니다.

초보자가 주식에 가장 좋은 방법은 감당할 수 있는 작은 금액으로 실력을 키워 조금씩 수익금으로 조금씩 투자금을 올려서 매매를 하는것이 가장 현명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씨젠의 주가를 냉정하게 바라본다면 단기간에 무섭게 급등한 만큼 떨어질때도 같은 방식으로 움직일 것 입니다.

주식시장은 계좌만 개설하고 HTS만 설치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기에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나 투자하지만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는만큼 만만한 곳이 절대 아닙니다. 신중히 투자하시길 권해 드리며 우량주 기준으로 주식은 결론은 실적대로 움직이기 마련입니다.

모두 부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씨젠 주식 관련 이미지 첨부 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