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주가 전망 분석

삼성 SDI 주가 전망

 

기업사업부문

 

삼성 SDI의 주요 사업 부문은 에너지 설루션과 전자재료로 구분됩니다. 에너지 설루션의 사업부문은 소형전지, 중대형 전지를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전자재료 사업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고 판매합니다.

국내 판매 이외에도 일본, 호주, 미국, 유럽 등으로 제품을 수출하며 LIB소형 전지 업계 1위 기업입니다.

 

기업 COMMENT 

 

삼성 SDI의 19년도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10%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약 35%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은 49.1%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 판매비 , 관리비 ,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ESS의 안정성 강화 조치로 인해 일회성 비용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풀이되어 다음 관리비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어 순이익이 판매비가 줄어든 만큼 크게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 SDI는 실적 개선을 위해 고부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비록한 차세대 제품도 개발 중에 있어 앞으로의 미래산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분석

 

 

삼성SDI 일봉흐름

 

삼성SDI 주가의 최근 흐름을 살펴보면 팬데믹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는데 18만 원의 최저점을 찍고 크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 SDI는 대형주인만큼 코스피지수의 흐름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삼성SDI 주가 30분봉 흐름

위는 삼성 SDI 주가의 30분 봉 흐름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최근 종목의 패턴이 보입니다. 장 초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종가 저가 형태를 띠는 흐름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목마다의 패턴은 계속 변화합니다. 옷이 유행을 타듯이 주가의 흐름도 시장 상황에 맞게 변해가는 법입니다. 현재의 트레이딩으로는 외국인 기관의 양매도가 나오지 않았다면 눌림 시점에서 종가 매수로 접근하여 시초가에 매도하고 나오는 전략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가 아직 안정권에 들어왔다고 보기는 어렵기에 , 우리는 안전하게 매매해야 합니다. 기존 저점 매수자들은 분할 매도하여 수익을 충분히 즐기시면 되겠네요. 

추천드리는 전략은 월 , 금요일 (주말에 무슨 일이 터질지 몰라 월요일 갭하락 가능성) 은 제외하고 시장의 상황을 판단하여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도가 아니라면 종가 막판에 (3시~3시 30분) 눌릴 때 접근하여 시초가에 매도를 하겠습니다.

 

아래는 삼성 SDI 주가의 2월부터 4월까지의 수급 동향입니다.

 

삼성 SDI 주가의 2월 수급

2월은 외국인과 기관에 비해 개인들의 순매수세가 돋보입니다

 

상성 SDI 주가의 3월 수급

3월은 팬데믹으로 인한 불안감에 외국인의 엄청난 매도세가 보입니다. 외국인의 매도세로 30만 원에서 20만 원대로 주가는 토막이 났습니다.

삼성SDI 주가의 4월 수급

4월에는 초반에는 외국인과 기관의 폭탄 매도세가 이어지다가 중순 되어 매수도 해주고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됐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궤도에 올라서면서 국내 두 대형 배터리사  삼성 SDI와 LG화학의 선두 쟁탈전이 볼만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1위 업체인 테슬라도 코로나 19 이전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테슬라 주가추이

삼성 SDI는 BMW사와 배터리 셀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BMW도 미래의 먹거리를 전기차로 바라본 것입니다.

BMW는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시장 점유율 2위 기업입니다.

삼성 SDI는 당분간은 전지사업부문 매출이 해마다 약 70%씩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유럽은 이산화탄소 배출규정이 강화됨에 따라서 각 유럽의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차를 반강제적으로라도 생산하여 판매를 해야 하기에 2차 전지의 수요는 크게 늘어날 수 밖에 없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러한 기대감으로 현재 2차전지 섹터의 큰 수급들이 들어오며 증시의 안정화에 따라 더큰상 승도 바라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게 바로 섹터, 종목의 "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SDI의 펀더멘털 및 추정 실적 컨센서스입니다 (추정치)

주가의 기본원리는 작전주를 제외하고는 크게 나아가 실적이 뒷 밤 침 되어야 합니다. 주식은 선반영 되는 시장이기에 현재 주가가 다음의 매출 추정치에 근접하였느냐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삼성 SDI주가의 흐름을 잘 판단해보고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판단되면 분할매수로 접근하여 투자하는 것입니다. 삼성SDI는 대형주인만큼 중장기로 투자를 하셔야 빛을 크게 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루에 몇프로 떨어지고 몇프로 상승하고 이런 개념으로 접근하실 필요가 없는 것 입니다.

다음은 경쟁사와 펀더멘털 비교한 것입니다.

해마다 삼성 SDI의 자산이 조금씩 증가하는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LG화학은 최근 화학 군에서 배터리 쪽으로 사업부문의 비중을 크게 늘림으로써 이제는 2차 전지 섹터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삼성SDI와  LG화학은 국내외로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배터리군의 매출확대에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LG화학이 추구하는 방향은 매출

여기에서 삼성SDI가 추구하는 방향은 무조건 수익!

역시 삼성계열은 이익이 최우선인가 봅니다^^

중국 정부에서 삼성 SDI와 LG화학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2동을 보조금 추천 목록에 올렸습니다. 

중국시장이 어마어마한 만큼 두사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의 시장 투자자들의 평가는 삼성 SDI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여 LG화학보다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외 점유율은 LG화학이 아직까지는 더 높습니다.

다음편에는 LG화학을 집중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