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아모레퍼시픽 사업부문

#화장품 산업

최근 화장품 산업은 젊은 고객층의 소비 성향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 확산과 동시에 초고가의 화장 품 및 향수 카테고리 또한 매출이 확대되며 양극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하여 ‘감성’과 ‘경험’ 요소를 앞세운 새로운 중소형 브랜드들이 꾸준히 출시되며 시장 점유를 넓혀감에 따라 산업 내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1

 

이러한 흐름은 온라인 채널의 확대, 멀티 브랜드 숍 중심의 오프라인 채널 다변화 등 산업 유통 환경의 변화와 함께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면세 채널은 `18년 방한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성장하였습니다. 해외 화장품 시장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럭셔리 화 장품 카테고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었고, 디지털 채널 성장세도 가시적이었습니다. 성숙 시장인 북미는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카테고리가 성장하였고, 백화점 등 전통 오프라인 채널 대비 온라인 채널로의 유입 및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 행태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글로벌 여행객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해외 면세 화장품 시장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화장품 산업은 빠른 유통 환경 변화와 경쟁 심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나, 세 분화,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 역량을 중심으로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생활용품 산업

생활용품 시장은 기존 상위 제조사의 신제품 출시 가속화, 중소업체의 진입 증가 및 유통사 PB 브랜드 확대로 산업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생활용품 시장은 저성장하 고 있으나 소비자의 니즈가 세분화되면서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 품에 대한 관심은 확대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형 마트 중심에서 구매가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채널과 드럭스토어 확 대로 판매 채널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생활용품의 구매 경로가 보다 빠르게 세분화,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기존의 대형 유통사는 자체 상품 개발을 늘리고 온 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녹차 산업

지난 몇 년간 국내 녹차 소비량은 경쟁 심화와 커피 시장의 고성장으로 인해 감소하는 추세 를 보였습니다. 이에 기업들은 녹차 시장의 부활을 위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녹차의 개발과 녹차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상품의 출시 및 판매 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부가가치의 녹차 제품 개발이 확대되면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

아모레퍼시픽 주가 재무제표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중국소비주 섹터로 분류가 되는데요 중국의 보복으로 인한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인해 장기간 큰 폭으로 하락하였는데요 매출은 큰 차이가 없고 영업이익이 많이 줄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의 앞으로 방향은?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장기적으로 상승하기위해서는 중국과 한국의 관계가 개선되어야 합니다. 즉 주가를 상승하지 못하게 누르고 있는 재료가 소멸되어야 상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만 놓고 본다면 매우 우수한 회사임은 틀림없습니다. 시장 투자자들의 자금이 적극적으로 유입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시진핑이 여러 가지 문제 우리나라에 보복하였던 것을 해제하면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때부터는 적극 매수 구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기술적 분석

 

01234567891011121314
아모레퍼시픽 주가 일봉차트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코로나19로 증시가 대폭 하락하기 전 어느 정도의 상승흐름을 보였다가 저점을 찍고 시간 조정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른 종목들은 상승하였는데 아모레 퍼시픽은 왜 그만큼 상승하지 못하였을까요? 그것은 시장 투자자들의 불안요소가 해소가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힘을 응축하며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시간 조정이 길어지고 추 후에 중국 소비주의 불안요소가 해소된다면 주가는 강하게 상승할 것이라 감히 예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한국의 화장품 관련 회사는 큰손인 중국인들이 상당 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관계가 하루빨리 개선된다면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일 것입니다. 시진핑과 한국과의 관계를 계속 찾아보시고 연구해보시면 분명 타점이 생길 것입니다. 만약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아모레퍼시픽 주가를 모아 가시는 게 조금 더 저렴하게 가져가실 수 있을 겁니다.

 

01234567891011121314
아모레퍼시픽 주가 수급현황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아모레퍼시픽은 채널 확장 및 필리핀, 호주, 두바이 등 신규 국가에 진입하는 등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하우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 확대를 지속하였습니다. ‘설화수’는 중국 및 아세안 지역에 온·오프라인 출점을 지속하여 고객 접점을 확대였습니다. 또한 안티에이징 에센스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아시아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였습니다. ‘라네즈’는 혁신 신제품 출시를 지속하는 한편, 북미 시장에서의 출점을 가속화하였습니다. 더불어 호주, 인도, 필리핀에 신규 진출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마몽드’는 채널 재정비를 통한 아시아 내 질적 성장 기반 마련과 동시에 북미 시장에 새로 진 입하여 성장의 축을 다변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니스프리’는 현지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출시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여 자연주의 브랜딩을 강화하였습니다. 국가별 출점 도시를 확대하고 호주 시장에 신규 진출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하였습니다. ‘에뛰드하우스’는 중동 시장에 신규 진입하고 현지 고객 맞춤 소통을 강화하며 글로벌 영 메 이크업 브랜드로서 입지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시아 지역은 브랜드 마케팅 강화, 온·오프라인 신규 매장 출점 확산, 디지털 콘텐츠 투자 확 대로 경쟁력을 제고하며 매출이 전년대비 5.8% 성장하여 1조 4,354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중화권과 기진출 아세안 지역의 사업 확산과 더불어, 필리핀 등 신규 시장에도 진입하며 사 업 확장을 가속화하였습니다. 북미 매출은 전년대비 42.4% 성장한 685억 원 달성하였습니다.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스 킨 케어 브랜드 중심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며 견고한 성장을 지속하였 습니다. 유럽 매출은 전년대비 18.7% 감소한 165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향수 브랜드 '구딸 파리’ 리뉴얼을 통해 질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사업부문 주요 재화 매출 비중 화장품 사업부문 기초 화장품, 메이크업 제품 등 88.9%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주가 전망  (4) 2020.05.21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8) 2020.05.20
카카오 주가 전망  (2) 2020.05.19
LG이노텍(엘지이노텍)주가 전망  (4) 2020.05.18
부광약품 주가 전망  (4) 2020.05.1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