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분석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분석

 

기업사업부문

서울반도체(046890)는 1987년 3월에 설립되어 LED 사업을 영위하며 2002년 1월 코스닥시장 상장.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 적용분야별로 IT 제품군 부문, 조명 제품군 부문으로 구분. LED 사업 부문에서 2008년 이후부터는 다양한 제품군에 탑재되기 시작하면서 기존 CCFL 시장을 대체하고 있다. 매년
전 세계 4개의 현지법인, 4대 생산 거점을 비롯하여 40개 해외 영업소 망을 통해 LED 제품 Acric, nPola, WICOP 등을 생산한다.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 LED 업계는 지속적인 수요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국 업체들의 무분별한 진입에 따른 과잉공급 발생 등으로 최근 수년간 어려움을 겪었으나 점차 가격 하락 폭이 정상적인 수준에서 움직이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요의 경우,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적용 범위 확대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반 조명 분야를 포함해 중대형 LCD, 모바일,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로 수요가 확대되며 성장률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일반 조명은 국제사회의 환경 규제 강화와 같은 외부환경 변화의 영향 및 세계 각국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LED 조명으로 빠르게 대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미국, EU 등 선진국의 경우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한 LED 조명 개발을 국가적으로 지원하는 등 LED 조명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여러 외부 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EU, 미국 등 여러 국가/지역에서 백열등의 판매와 수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미나마타 조약에 따라 2020년 이후에는 수은을 사용한 형광등 제조 및 수출입도 금지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환경적 규제와 더불어 최근에는 빛의 퀄리티, 인류의 건강 측면에서의 조명에 대한 학문적 연구 및 주요 LED 기업을 중심으로 한 산업 내 연구개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UV LED의 경우 Yole의 시장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약 1,500억 원에서 2019년 6,000억 원으로 성장하는 등 아직 규모는 상대적으로 작지만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선도 업체들 간의 기술경쟁을 통해 다양한 원천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LED 업체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고객 협력 강화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 공급됨에 따라 제품 성능을 좌우하는 기술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특허 관련 소송의 경우 제품과 기술 보호를 위한 수동적 의미에서 한발 나아가 고객을 보호하고 궁극적인 사업 및 영업 확대를 위해 특허 소송이 이루어지는 추세이므로 특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국내 LED 시장에 대한 통계조사 자료가 없는 관계로 정확한 시장점유율을 추정하기는 어려우나 광반도체 응용부품 국내 최대 메이커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하는 등(회사 추정) 시장에서 선도기업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기준 또한 정확한 시장점유율 추정이 어려우나 (시장조사 업체별 결과 상이) 모든 조사 결과에서 글로벌 TOP 5 기업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LED 선도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최근의 LED 업계는 다양한 분야와 어플리케이션으로 LED 시장이 세분화되며 확장되는 추세에 발맞춰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차별화 기술의 보유가 경쟁력을 가늠하는 중요 잣대인 동시에 기술에 대한 특허 보유를 통해 제품과 고객을 보호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경쟁해 나가는 추세입니다.

 

기술적 분석

01234567891011121314
서울반도체 일봉

서울반도체 주가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팬데믹으로 인하여 폭락한 증시와 함께 하락하였으며 저점을 찍고 반등을 한 후 12000원 부근을 지지하고 시간 조정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식에 투자한 분들의 가격대는 정말 다양할 텐데요 고점인 17000원 이상에서 물리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최근에 매수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서울반도체도 실적을 내어 시장 투자자들에게 평가를 받는 회사이기에 중장기적 관점으로는 "실적"이 뒷 밤 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근데 문제는 다음 실적이 얼마나 잘 나올 것인가에 대한 정보는 우리의 정보력으로 알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 분석을 통하여 확률 싸움을 해보아야 합니다.

지금 서울반도체 주가의 핵심 포인트는 두 포인트이며 간단합니다.

14000원 부근을 돌파하느냐? 12000원부근을 지지하느냐?

이 두 포인트를 각자의 성향에 맞게 대응하시면 될 것이고 , 예측을 벗어난다면 손절로 대응하여 다시 이 포인트 가격대에 올라올 때 재매수하는 전략으로 공략해야 될 것 같습니다. 만약 14000원 부근에 다가서려 할 때 거래대금이 200억 이상 나온다면 종가배팅으로 접근해보아도 괜찮아 보입니다. 서울반도체주가의 흐름을 컨트롤하는 것은 결론은 메이저 세력이기에 그들의 생각을 우리는 쉽게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움직여줄 것 같은 포인트를 미리 예측하여 보고 그게 틀렸다면 재빨리 인정하여 대응하면 우리는 서울반도체란 종목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중장기 전망 포인트

 

  • 서울반도체는 지난 CES에서 출품한 ‘마이크로 클린 픽셀’의 고객 문의와 개발 요청이 크게 늘었다” 며 “서울반도체와 서울바이오시스가 마이크로 LED 개발과 제품 양산으로 기술력을 확보한 만큼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자동차, 의료·바이오, 초고속 통신시장으로 적극 참여하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반도체 측은 “대부분의 LED 제품은 중국 의존도가 높아 고객 상당수는 지난해에도 미중 무역분쟁 영향을 겪은 바 있다”면서 “하지만 이번 코로나 19의 영향을 우려해 한국과 베트남에 안정적인 대규모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는 서울반도체로의 전환을 검토하고 시작하면서 우리에게 매우 긍정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반도체주가는 현재는 중국 의존도가 높은만큼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한중 관계가 개선되고 나아가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어 주요 고객사들의 매출이 늘어나고 오더가 많이 들어와서 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 크게 받고 서울반도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우상향 했으면 합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기 주가 전망  (4) 2020.05.08
아난티 주가 전망  (10) 2020.05.07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  (5) 2020.05.06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분석  (12) 2020.04.29
디피씨 주가 전망 긴급 분석  (2) 2020.04.2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