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장치료제 관련주 정리

#혈장 치료제 관련주 정리

 

혈장 치료제?

혈장 치료는 메르스가 유행하던 당시에도 제한적으로 사용이 되었었다. 핵심은 바로 ‘혈장’에 있다. 혈장은 혈액에서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이라는 혈액세포를 빼고 남은 액체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중 완치한 사람의 혈액에서 분리한 혈장에는 다량의 항체가 있다. 혈장 치료는 완치자의 혈장을 코로나 19 환자에게 투여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하는 치료 방법이다.

 

이렇게 혈액을 원심 분리해 외부 병원체에 대한 항체와 성장 인자를 농축하면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실 무릎이나 팔꿈치 관절에는 혈액 공급이 쉽지 않아 염증 악화가 빠른 편이다. 이러한 부위에 혈액에서 분리한 ‘혈소판 풍부 혈장(PRP)’을 공급해 치료를 돕는다. 이것은 혈류 공급이 어려운 병변 부위에 직접 미세 바늘을 활용해 혈액을 공급하는 방식에서 착안한 치료법이다.

‘혈소판 풍부 혈장(PRP)’ 시술은 이미 미국·유럽·일본 등에서 무릎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혈소판’은 성장 인자를 분비해 손상되거나 괴사 한 조직을 제거하고 재생과 치유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혈소판이 손상된 인대·근육·연골 치료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그로 인해 세포 증식, 콜라겐 생성, 상피세포 성장 촉진, 신생혈관 재생, 상처 치유 등의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팔꿈치 관절의 ‘혈소판 풍부 혈장(PRP)’ 시술이 신의료기술로 선정되기도 했다.

 

FDA는 7만 명의 코로나 19 환자가 혈장 치료제를 처방받았고, 이 가운데 2만 명이 치료제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현재 코로나 19가 재 확산되며 백신 관련주들에 수급이 몰리고 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에스맥

 

에스맥은 자회사 다이노나를 통해 코로나 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다이노나는 혈장에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DNP002’라는 항체신약 물질을 코로나19 관련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ARDS) 치료제 등으로 개발하고 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화, 의류 등의 유통사업과 바이오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잡화류(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등) 수입 병행을 통한 도소매 및 의류 등의 도소매 사업을 영위 중이며, 국내에서 인공관절 및 의료기기,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 중인 (주)필로시스 메디케어(舊 (주)웨이 투비)와 미국 Molecular Matrix Inc. 와의 계약을 통하여 뼈이식 치료제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 등을 확보하고 재생의학 제품 제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필로시스 파마가 자회사다.

#일신바이오

 

생명공학 연구용 장비(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고 등)와 의약품, 백신, 기능성 식품 등을 대량 생산하기 위한 산업용 대형 동결건조기 등을 제조, 판매하는 바이오 장비 전문업체이다.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해 관련주로 꼽힌다. 

 

#녹십자

 

녹십자는 항체를 분획해 만드는 혈장 치료제 'GC5131 A'를 개발하고 있다.  

 

#레몬

 

레몬은 혈장 분리막 연구개발 실적을 보유했고, 일신바이오는 혈액, 시약 냉장고 등 관련 장비를 개발·제조하는 업체다.

 

#서린바이오

 

바이오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Total Solutions를 제공하는 바이오 인프라 전문 업체. 바이오의약품, 바이오 신약, 기초의학, 진단 등 바이오 관련 연구개발 및 생산 등에 사용되는 시약, 기자재, 생산 원재료 및 정보, 서비스 등 바이오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제품을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들의 바이오 연구 및 생산 관련 제품들을 국내 대학교, 연구소, 병원, 국가기관, 기업체 등 바이오 연구 및 생산 관련 기관들에게 공급. 치매 조기진단키트 개발 사업을 영위 중이다.

 

#한국유니온제약

 

전문의약품(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체. 완제의약품의 국내 판매, 타 제약회사에 대한 수탁생산(CMO), 완제의약품 해외 수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항생제(케포돈주 등), 순환기계(카세틸정 등), 근골격계(유니 히알주 등), 소화기계(유니레보 설피리드정 등) 등이 있으며, 항생제 매출 비중이 높음. 신규사업으로 압타머 관련 바이오의약품 사업, 화장품 원료사업 추진 중.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대면 관련주 총정리  (0) 2020.08.28
모더나 관련주  (0) 2020.08.27
음압병실 관련주 정리  (0) 2020.08.25
온라인교육 관련주 정리  (0) 2020.08.25
김여정 관련주(방산주,경협주)  (0) 2020.08.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