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 COMMENT :

모더나가 개발 중인 백신이 노년층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다면서 실험 내용을 공개했다고 미국 CNBC 방송은 26일(미국 현지 기준) 보도했다.

 

모더나에 의하면 이번 실험에 56세부터 70세 사이의 성인 10명과 71세 이상 성인 10명이 자원했다. 모더나는 백신 후보 물질을 28일 간격으로 100㎍(마이크로그램)씩 두 차례 투여한 결과 자원자들에게서 모두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와 인간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T세포가 형성됐다고 밝혔다.

백신 후보 물질을 맞은 자원자들에게선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보다 많은 수준의 항체가 형성됐다는 게 모더나의 설명이다. 일부 실험 참가자들은 피로와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을 호소했지만, 대부분 이틀 안에 증상이 사라졌다. 

모더나관련주 이미지

모더나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 중이다. 지난달 3만 명 규모의 3상 임상시험에 착수한 모 더 나는 미국 정부와 15억 달러(한화 약 1조 7800억 원) 규모의 백신 공급 계약도 맺은 상태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파미셀은 성체줄기세포치료제의 제조/판매/연구개발, 성체줄기세포보관사업 및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개발사업 등을 담당하는 바이오사업부문과 생물화학제품 및 정밀화학(의약 중간체, 난연재)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케미컬사업부문을 영위하는 바이오 전문 업체. 주력 파이프라인으로 셀그램(Cellgram)을 보유.

 

#에이비 프로바이오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 전문업체로 소형머시닝센터를 개발, 생산, 판매.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영위중. 이중항체 신약개발사업 영위 업체인 美 Abpro Bio International, Inc. 및 방사성폐기물 제염해체 및 처분업체 (주)액트 등을 자회사로 보유.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멤버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교수가 비상근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려 관련주로 분류돼 있다. 

 

#바른손

주요 사업으로 크게 영화 제작 및 투자, 외식사업(케이터링, 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발 등), VR 관련 사업(VR 콘텐츠 개발 및 퍼블리싱, VR체험관 운영 등)을 영위하고 있다.

 

모더나 지분 2만 1000주 보유 (약 20억 원)

 

#안트로젠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신풍제약

원료 자체 개발 능력을 보유한 의약품 제조, 판매 업체. 주요 매출 품목은 관절 기능 개선제(하이 알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록스펜정), 페니실린계 항생제(크라목신), 항암제(브레트라정) 등이 있다.

 

#큐로컴

시장에서 모더나 관련주로 묶여있다. 

 

모더나 관련 생각

시장에서 모더나의 관심이 급증하며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는데 실직적으로 관련이 있는 기업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단기적 트레이딩 목적에서 돈이 유입된다면 접근해 볼만하며,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실체가 없어 보이는 만큼 지켜보기만 하자.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첨생법 수혜주 구분정리  (0) 2020.08.31
비대면 관련주 총정리  (0) 2020.08.28
혈장치료제 관련주 정리  (0) 2020.08.26
음압병실 관련주 정리  (0) 2020.08.25
온라인교육 관련주 정리  (0) 2020.08.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