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바이오팜 분석

#SK 바이오팜

SK 주식회사의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로서, 설립일은 분할기일인 2011년 4월 1일입니다.

 

 

#SK바이오팜 사업부문

1.   의약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 개발, 생산, 매매, 투자사업

2.   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의약 중간체, 의료기기, 의료용구, 위생용품의 제조, 가공, 매매 및 수출입 사업

3.   지식, 정보, 권리 등 무형자산의 라이선스, 매매 및 용역사업

4.   신기술 또는 신사업 관련 투자, 관리, 운영사업 및 창업지원사업

#SK바이오팜의 향후 계획

SK바이오팜은 세노바 메이트 및 솔리 암페 톨의 성공적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CNS 질환의 약물 개발을 진행할 예정.

더불어 통증 및 희귀 뇌질환, 항암 분야에서 유효물질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해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치료제인 세노바 메이트 및 수면장애 치료제인 솔리 암페 톨 등 신약개발 초기 연구개발 단계부터, 전임상, 임상, 신약 신청에 이르는 전 주기적 신약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초기 연구개발 활동과 임상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암 분야는 당사의 CNS 약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뇌암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뇌종양 치료제의 한계를 보완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SK바이오팜의 대표상품

 


또한 AI 약물설계 플랫폼을 도입하여 유효물질을 효율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초기 단계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고 있으며,  이 플랫폼은 SK바이오팜이 지난 20여 년간 축적해온 CNS에 특화된 방대한 연구 데이터와 연구원들의 경험을 토대로 학습시켜 개발한 신약개발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평균 10년 이상 소요되는 신약개발기간을 단축시키고 실패를 줄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상장?

SK바이오팜은 이번 상장을 위해 1957만 831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3만 6000원~4만 9000원으로 공모 예정금액은 7048억 원~9593억 원이다.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시티그룹 글로벌 마켓증권, 공동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모건스탠리가 맡았다.

 

SK바이오팜의 총 유통주식수는 25%인 1957만 8000주로 예상되며, 이번 상장으로 4793억 원에서 6523억 원의 신규 자금을 마련하게 됩니다.

제약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상장 후 시가총액이 5조 원대로 추정되는 SK바이오팜은 4월 19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다가오는 6월 17~18일 이틀에 걸쳐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되며, 6월 23~24일 청약을 거쳐 6월 내에 신규상장 신청을 마칠 계획이다.

실제로 주식 거래는 7월 초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바이오팜의 증권 제출서 신고후 SK주식의 움직임

 

SK바이오팜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지난 19일 이후부터 SK 주가는 20만 1500원에서 24만 4500원으로 21.3% 상승했습니다.

 

SK의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의 상장으로 인한 지분 가치 상승 기대감으로 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네요.

국내에서는 제약 기업이 혁신신약을 개발하여 상업화 단계에서 상장하는 것은 SK바이오팜이 최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IPO(기업공개)를 통해 확보된 공모 자금을 신약 연구개발 및 상업화 투자 등 글로벌적인 제약사로 성장하는데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최초로 뇌전증 신약 후보물질의 발굴부터 글로벌 임상 시험,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약 판매 허가 획득을 위한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며 "작년 11월, 뇌전증 신약 세노바 메이트는 FDA의 시판허가를 획득하고 올해 5월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라고 했다.

 

#SK바이오팜 청약은?

 

 

위의 드림 씨아이에스 청약 경쟁률을 참고하여 볼 때,

 

 

SK바이오팜은 이전부터 매우 주목받고 있었던 종목이며 현재 제약 바이오 섹터의 대장주들이 강하게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며 바이오 섹터의 분위기를 UP 시킨다면 청약경쟁률은 500:1 위로 가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청약을 받기 위해서는 주관사로 1억 2억 신청을 해야 100만 원 정도 당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K바이오팜 상장 첫날?

보통 신규상장주의 경우 분위기에 따라 움직인다. 과거의 데이터가 없기에 예측하기에는 매우 힘들다.

초보자들은 청약이 안됐다면 그냥 구경만 하도록 하자.

 

기관의 물량이 많다면 신규상장의 이점을 활용하여 기관은 시가를 높게 형성시킨 후 폭탄 매물을 토해낼 확률이 높다. 손바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물량받이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하자.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2) 2020.06.10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6) 2020.06.09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 2020.06.05
엘앤에프 주가 전망  (5) 2020.06.03
국일제지 주가 전망  (1) 2020.06.0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