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레인 주가 전망
- 주식 종목분석
- 2020. 5. 29. 15:30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사업부문
#반도체 재료
솔브레인은 SiO₂ 박막 증착용 화합물인 TEOS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이래, 고유전율(High-k) 물질, 확산 방지막용 Precursor 등 다양한 초고순도의 CVD/ALD Precursor들을 생산해 왔습니다. 또한 반도체 공정의 미세화에 대응해 새로운 High-k 물질, 배선 재료, 확산방지막 재료, Low-k 재료,Gap-fill 재료 등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SiO₂ 박막 증착용 화합물인 TEOS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이래, 고유전율(High-k)고유전율(High-k 물질, 확산 방지막용 Precursor 등 다양한 초고순도의 CVD/ALD Precursor들을 생산해 왔습니다. 또한 반도체 공정의 미세화에 대응해 새로운 High-k 물질, 배선 재료, 확산 방지막 재료, Low-k 재료,Gap-fill 재료 등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재료
솔브레인 디스플레이 소재 부문 사업은 첨단 화학 소재와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공정 기술 변화를 선도하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LCD, OLED 패널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기능성 화학 소재와 Thin Glass, Cell Scribing 등의 패널 주요 부품을 국내외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 에천트는 금속이나 비금속을 화학적, 전기화학적으로 에칭 하는 화학 소재로 LCD·OLED 디스플레이의 배선을 형성하기 위한 공정에 사용됩니다. LCD 산업의 경우, 주로 사용되는 배선 금속인 구리를 에칭 하기 위한 과수계(H₂O₂) 에천트, ITO를 에칭 하기 위한 옥살산계 에천트, Si계 막질을 에칭 하기 위한 BOE계 에천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공정능력 향상을 통한 원가절감 등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기능성 에천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이차전지) 재료
솔브레인은 소형(2차) 전지 재료의 안정적인 공급과 차세대 대용량 전지 재료의 개발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전해액과 리드탭을 생산하여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중대형(차세대) 전지 소재의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전해액은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리튬이 온이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매개체입니다. 비수계 전해액은 고유전율·저점도의 유기용매, 리튬염, 첨가제로 구성됩니다. 솔브레인은 차별화된 용매와 첨가제 정제 기술을 기반으로 낮은 수분과 불화수소(HF) 함량을 유지하는 생산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고품질의 전해액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스 발생 억제, 과충전 방지 등 이차전지의 수명과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전해액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자 재료
솔브레인은 LED, 태양광 발전, 전기차의 공정에 필요한 차별화된 전자 재료를 개발 및 생산하여 미래 유망 산업의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자 합니다. 화학 소재·부품 사업에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LED 공정 소재와 Solar Cell, EV (Electric Vehicle) 등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필수 전자 재료를 제공합니다.
태양광 발전을 위한 Solar Cell, 박막형 Solar Cell 제조에 필요한 식각액, 세정액을 비롯해 다양한 화학 소재와 박막 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 발전과 시장 확대에 대응해 최적의 설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갖추었습니다.갖추었습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신 성장 동력 발굴 및 확보를 위해 A&D(Acquisition & Development),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을 활용하여 바이오헬스케어 영역으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사업 다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솔브레인은 2015년에 화장품 전문회사 ‘㈜제닉’을 인수, 화장품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였습니다. 장기간 축적된 제조업 생산, 품질관리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바이오 재료 생산이 가능하였습니다.㈜제닉은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비롯한 화장품을 생산하며 국내 및 중국에 사업장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병원 전자 의무기록(EHR) 설루션 사업을 전개 중인 (주)유비케어 투자 후 제품 다각화를 위해 2016년에는 개인 건강기록(PHR) 플랫폼 개발 기업인(주)라이프 시맨틱스에 투자를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IT/BT) 분야에도 진출을 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하이브리드 바이오/나노(BT/NT) 소재를 이용한 재생의학(Regenerative Medicine) R&D 전문기업인 ㈜엘앤씨바이오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전망
북미지역 체외진단시약(IVD Reagent) 전문기업 ARK diagnostics를 인수 후 Reagent-Platfom(Device) Business 전략을 위해 2019년에 체외진단기기 (IVD Device) Platform 기업인 Seer에 전략적 투자를 하였고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진출을 목적으로 폭넓은 신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첨단 바이오소재 핵심 역량 보유 기업이 되기 위해 세포치료제(Cell Therapy) 개발기업인 (주)바이오 녹스에 투자를 통한 바이오 소재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고 친환경 신소재 및 환경 모니터링 분야(NT/BT/ET)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 구성 표
(주)제닉 <화장품> | ARK Diagnostics <의료기기> |
국내 최초로 경피투여형 하이드로겔 제조기술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우수한 품질의 마스크 팩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초 화장품, 기능성 패치류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균질효소면역측정법을 이용한 항암제, 뇌전증 등 치료약물의 체내농도검사와 소변을 이용한 약물검사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여 전 세계병원용 자동화 장비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솔브레인 주가 재무제표
솔브레인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5년부터 꾸준하게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솔브레인의 시가총액은 약 1조 4000억 원이며 재무제표로 저평가와 고평가를 단순 계산 시 아직 상승여력이 남아있다는 분석과 고평가는 아니라는 결론이 나온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소재업체들이 일본의 소재와 같은 퀄리티를 결과물로 뽑아낼 수 있을까?
우리나라 기술력은 상당히 높은 위치까지 올라와 있으며, 세계 각 국에서도 Made in Korea는 믿고 구매한다.
소재의 국산화를 100% 성공할 순 있겠지만 퀄리티면에서는 아직 일본에 비해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솔브레인 매출과는 크게 상관없는 썰이였음^^;; )
솔브레인은 일본의 백색 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로 인해 한국의 대기업이 일본에서 수입하던 소재를 국산화를 선언하면서 수혜를 입은 업종 중 하나이며 대표적으로 동진쎄미켐과, 후성이 있다. 두종목은 다음번에 분석해 보겠다.
솔브레인 주가 기술적 분석
다음은 솔브레인 주가의 일봉 차트이다.
팬데믹 이후 종목들의 흐름은
1. 증시보다 강한 움직임 (코로나 19 이전보다 더 높은 가격대로 상승함)
2. 증시보다 약하거나 같은 움직임 (코로나 19 이전보다 더 낮은 가격대까지 상승함)
솔브레인 주가는 코스닥 편입종목이기에 아래의 코스닥 차트를 참고해 보자.
코스닥의 흐름은 오히려 팬데믹 이전보다 지수가 더상승했다.
그런데 지수를 따라가지 못하고 솔브레인 주가는 시간 조정을 거치는 모습이다.
지수보다 종목이 약할 경우 지수가 하락할 때는 더 큰 하락을 보여준다.
앞으로 솔브레인 주가가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75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박스권으로 움직이는 흐름을 보여주어야 대응하기에 좋아 보인다.
솔브레인은 테마가 형성되어 있기도 하지만, 실적도 탄탄한 회사라 수급을 참고해보자.
솔브레인 주가는 2019년 7월경에 엄청난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레벨 업되기 시작했다.
개인의 수급이었는데 시장에서는 "스마트머니"라고 부른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없는데도 개인창구의 매수세만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이다. 앞으로 일본에서 수입하던 모든 소재가 국산화에 100% 성공하길 바라며 그럴 경우 주가는 꾸준히 상승하며 더 높은 가격대로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엠씨넥스 주가 전망 (0) | 2020.06.02 |
---|---|
신성통상 주가 전망 (0) | 2020.06.02 |
씨젠 주가 전망 (2) | 2020.05.29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3) | 2020.05.28 |
네이버 주가 전망 (8) | 2020.05.26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