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사업부문
#건설
- 건축
- 토목
- 플랜트 사업
- 주택사업
삼성물산의 건설부문은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 등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축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 타워에 이어 UAE의 부르즈 칼리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세계적 초고층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토목 분야에서는, 인천대교, 사우디 리야드 메트로, 영국 머시 게이트웨이 등 전 세계의 대형 인프라 건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플랜트 사업은 UAE 원전, 말레이시아 프라이 발전소, 사우디 라빅 2 발전소 등에 참여함으로써 발전 분야의 글로벌 강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요구 이상의 품질·안전 수준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력 및 프로젝트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고부가 분야 위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신뢰받는 건설사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상사
- 화학
- 철강
- 에너지
- 소재
삼성물산의 상사부문은 화학, 철강, 자원 등 산업소재 분야의 트레이딩과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발전 등을 중심으로 오거나이징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에서는 합성수지, 비료, 메탄올, 부품설비 등 화학소재 관련 제품,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 제품, 석탄, 구리 등 자원, 섬유, 우드펠릿 등 생활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 무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팜 농장을 운영하며 팜유 트레이딩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거나이징에서는 LNG, 의료 인프라, 발전 등의 분야에서 금융, Risk Management 역량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온타리오 풍력 • 태양광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발판 삼아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입니다.
상사부문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포트폴리오 경영을 통해 상사의 대표적인 품목을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Top 10 Trader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패션
- 1954년 제일모직 설립에서부터, 국내 최고의 여러 가지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였다.
삼성물산의 패션부문은 대한민국 패션의 역사를 주도하며 갤럭시, 빈폴 등 대표 브랜드를 통해 남성복과 캐주얼을 중심으로 성공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액세서리, 아동복, 아웃도어 등 라인을 확장하는 한 편, KUHO, 르베이지 등의 여성복 브랜드와 에잇 세컨즈 등 SPA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국내 1위 패션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국내 최고의 패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삼성패션연구소와 국내 최대의 패션 정보 요람인 삼성 디자인 넷(www.samsungdesign.net)을 통해 On-Off Line을 망라한 새로운 패션문화를 열어가고 있으며, 삼성패션디자인 펀드(SFDF)와 같은 신진 디자이너 후원 사업으로 젊은 디자이너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준지(Juun.J)와 같은 세계 톱 브랜드를 육성하는 등 글로벌 패션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여 한국 패션산업 발전의 선구자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한국 패션의 우수성과 위상을 전파하는 '글로벌 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리조트
- 에버랜드
- 캐리비안 베이
- 골프클럽
- 조경
삼성물산의 리조트 부문은 에버랜드 리조트, 골프클럽, 조경, 식음 등 생활에
삼성물산은 국토개발을 위해 1963년 창립한 이래, 리조트, 골프, 식음, 조경 등으로 업의 영역을 확장해왔으며, 국내 최초 가족동산 개장, 최초의 실내외 복합형 워터파크 개장 등 혁신과 도전의 역사를 써왔습니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세계적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에버랜드 리조트와 고품격 골프클럽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경 사업을 통해 안락하고 즐거운 삶의 공간을 디자인해 나가고 있습니다. 1982년 급식사업을 시작한 이래 국내 최대의 푸드서비스 회사로 성장한 삼성 웰스토리는 2013년 별도법인으로 분리해 이제 세계를 향해 식음문화 전파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이러한 사업들을 통해 고객 삶에 행복과 즐거움을 더하고 새로운 서비스 문화를 창조해 감으로써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 나아가 세계 속의 서비스 선도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삼성물산 주가는 이를 바탕으로 미래산업의 먹거리를 얼마나 더 풍족하게 해 줄 것이냐에 따라 현재 가격으로 반영될 것이다
삼성물산 주가 재무현황
삼성물산 주가의 재무제표입니다
삼성물산 주가의 재무현황입니다. 삼성물산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6년부터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하였으며 매출의 상당 부분을 내수가 차지하고 있기에 코로나 19의 영향이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는 다음 분기 매출이 일정 부분 하락할 것이라 예측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코로나 19의 확진세가 줄어들며 정부의 정책으로 소비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대로 코로나 19가 조금씩 사라져 준다면 2020년 1,2분기 매출은 부진하겠지만 3분기부터는 매출의 신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물산 주가 투자 참고 지표
삼성물산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지표들을 올려놓았습니다. 단기적으로 트레이딩 하시는 분들이라면 단기 주가의 힘만 파악하여 투자하면 되지만,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기업의 흐름을 보고 투자하셔야 하기에 반드시 재무제표로 흐름을 파악하고 다음 분기 및 연 매출이 상승할 수 있을지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대형주의 경우에는 결론은 미래의 실적을 판단하여 현재의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적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중요한 건 당장의 매출이 아니고 다음 분기 혹은 다음 연도 매출입니다.
삼성물산 주가 기술적 분석
삼성물산 주가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일정한 흐름을 보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최근에 반등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최근 장이 반등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안정적인 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확률이 높은 자리에서 매수하여야 수익 낼 확률이 올라갑니다. 앞으로 삼성물산 주가가 상승하냐 하락하냐의 갈림길에 놓인 가격은 105000원 부근이 될 것이니다. 105000원을 1000억 이상의 거래량을 뿜으며 돌파하거나 돌파 후 지지한다면 매수 포인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물산 주가가 105000원의 저항대를 뚫지 못하고 매물대에 맞고 내려온다면 또 재미없는 흐름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 주가가 최근에 저점에서부터 반등을 하였는데 기관의 힘을 입고 상승하였다는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을 하는 데 있어서는 기관의 흐름을 잘 참고 하셔야 하고 대량 매도가 발생하지 않고 105000원 부근을 안착한다면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기관이 저점에서 반등시켰고 외국인마저 추세를 따라 들어온다면 삼성물산 주가가 우상향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MMENT
삼성물산 주가가 앞서서 말씀드린 105000원을 뚫어내지 못한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주가가 상승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인 원리이며 105000원의 저항선을 맞고 떨어졌다가 재상승을 하여 105000원을 또 시험하러 간다면 다시 한번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이노텍(엘지이노텍)주가 전망 (4) | 2020.05.18 |
---|---|
부광약품 주가 전망 (4) | 2020.05.14 |
파미셀 주가 전망<렘데시비르 관련주> (4) | 2020.05.11 |
삼성전기 주가 전망 (4) | 2020.05.08 |
아난티 주가 전망 (10) | 2020.05.07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