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테마

#반도체 생산 대표주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 비메모리, 주문형 반도체를 제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반도체 생산업체들. IT경기와 밀접한 상관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업체들의 설비투자와 분기 실적이 반도체 장비/소재업체들의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음.

SK하이닉스 주가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앞으로의 실적은?

방향성은 우상향일것 하반기 조정은 짧은 조정일 것

 

• 반도체 관련주들은 하반기 디램 가격이 하향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보지만 과거와 달리 짧은 조정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며 올해 하반기가 저점일 것으로 제시. 낸드 역시 조정을 거치겠지만 단기적인 하락 영향은 제한될 것이라는 전망. 불가피한 하반기 조정에 따라 하반기 전망치를 소폭 하향 필요.

• 짧은 조정으로 예상하는 배경은 클라우드 업체의 신규 건설이 지속되고 있고, 고용량/고 속 동작을 필요로 하는 고용량 데이터의 사용이 늘고 있기 때문.

• 특히 내년에는 올해 낮은 기저효과와 함께 디램의 수요가 20% 이상 늘고, 낸드도 30% 이상 늘 것으로 기대하고, 동시에 고객의 재고도 현재보다 올해 말 낮은 수준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최근 삼성전자가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이란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가 나오며, 반도체 관련 섹터들이 꿈틀거리기 시작함.

 

SK하이닉스 재무제표

 

 

 

 

SK하이닉스 주가 기술적 분석

SK하이닉스 일봉차트

코스피지수가 3월 대폭락 이후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회복하였으나, SK하이닉스는 예외였다. 최근 SK하이닉스 주가는 7만 원대의 저점을 찍고 드디어 조금씩 우상향하고 있는데 하필이면 최근 지수가 걸림돌이다. 끝없이 달려온 지수라 힘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게 느껴진다. 하필이면 SK하이닉스가 상승 도약을 하는 시점에 지수가 걸림돌이다.

 

끝없는 상승이 있을까? 

 

어찌 됐건 실적주의 경우 2020년 하반기에는 D램 가격의 하락세가 불가피해 보이나 2020년을 끝낸 이후는 매우 밝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으로 우리 시장을 이끌어갈 섹터는 반도체 군이 아닐까? 

 

SK하이닉스는 지수의 조정으로 특별한 악재가 없고 8만 원 근처에 온다면 분할매수로 담아보겠다.

지수가 불안한만큼(개인적인) 분할매수를 할 때에는 최대한 많이 나누어서 분할매수를 하겠다.

SK하이닉스 수급현황

SK하이닉스 주가의 수급은 굉장히 좋다. 외국인과 기관의 양 매수세로 인해 SK하이닉스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급이 크게 이탈되지 않는다면 약간의 눌림이 있을 때 접근해 보도록 하겠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코 주가 전망  (0) 2020.09.25
써니전자 주가 전망  (0) 2020.09.22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0) 2020.09.15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전망  (0) 2020.09.03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0) 2020.08.2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