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주가 전망

#한국전력 주가 전망

 

한국전력 사업 부문

한국전력은 국내 발전 및 송전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공기업으로 전기판매,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기타(발전소 설계 및 정비 등)사업을 영위하고있다. 국내에선 독점적 시장점유율로 안정적인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해외에선 화력/원자력/수력 등의 발전사업과 유연탄, 우라늄 등의 자원개발사업 등을 영위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진행중이며, 한국전력은 최근 향후 21년간 말레이시아 전력공사(TNB)에 전량 판매되며, 한전은 사업 기간에 총 29억달러(약 3조5천억원)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이러한 이슈로 인해 한국전력의 주가는 8월 11일 저점에서의 강한 반등이 나왔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한국전력 재무제표 

한국전력 재무제표


한국전력은 2008년 2월 이명박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원자력 육성정책을 발표하면서 생성된 섹터이다. 최근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피해를 봐왔다. 현재는 원전 해체·수출 산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영업이익의 개선을 위해 노력중

2020년 2분기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국전력  기술적 분석

한국전력 주가 일봉차트

한국전력의 일봉차트이다. 8월 11일 장대양봉출현 후 어닝서프라이즈의 실적발표가 있었다.

최근 쉬지않고 오른 지수의 부담감에 한국전력주가는 하락하고 있으며, 한국전력은 이전에는 지수가 하락할때 방어주 역할을 하곤 했었지만 요즘에는 그역할을 하지 않는것 같다.

지수를 거스릴수 없기에 코스피 지수를 살펴보도록하자.

2020년 8월 20일코스피지수

지수가 하락하면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하기 때문에 이렇게 장대음봉이 출현한다면, 일단 흐름이 결정되기 전까지는 지켜보는게 좋다. 그들의 생각을 알수없으니 하락이 어느정도 멈추고 안정화된다면 개별종목과 섹터를 보며 매수에 가담하여야 겠다. 분명 최근 흑자전환으로 인해 저점에서의 상승명분이 있지만, 쉬지않고 오른 지수는 피곤한듯 강한하락을 보여준다. 외국인의 최근 장초반 상승 > 후반 하락의 패턴을 보여주며 동시호가에 다시매수 다음날 오전에매도 이런식으로 패턴을 보이더니 결론은 큰하락이 나왔다. 

 

현재 계좌의 대부분을 비운상태이며, 선물로는 풋을 대응한 상태이다.

한국전력 수급현황

한국전력의 수급동향을 살펴보면 8월 11일 큰상승이 나왔을때를 기점으로 큰수급의 이탈은 없다.

지수가 안정화가 된다면,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있으며 조정이 끝날때까지 유심있게 살펴보며 대응하여야 겠다.

수급의 큰 이탈이없고 지수의 하락이 끝나고 몇일의 흐름을 지켜본 후 대응해보도록!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전망  (0) 2020.09.03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0) 2020.08.20
POSCO주가 전망  (0) 2020.08.18
다원시스 주가 전망  (0) 2020.08.07
현대건설 주가 전망  (2) 2020.08.0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