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 관련주

#니켈 관련주

 

니켈 관련주 COMMENT

 

테슬라 주가가 역사적 신고가를 갈아치우며 국내의 2차전지 관련주가 디사한번 부각받으며 국내에서도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최근 대장주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이 상승 랠리가 다시 시작되어 중소형주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 소재 중 니켈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며 배터리 양극소재에 니켈금속 함향이 높을수록 더 많은 충전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것으로 확인되어 있다.

최근 이슈화 되었던 중국의 테슬라Y의 LG화학 배터리 전량 수주가 기사화되며 분사로 투자자들의 심리가 위축되었던 LG화학의 주가가 다시금 상승방향으로 머리를 들었다. 

니켈 관련주 총정리

중국 난징 LG화학 공장 생산품인 원통형NCM배터리가 사용될 예정인 만큼 추 후 니켈 확보와 가격은 전기차 배터리 경쟁에서 주요 체크사항이 될 것이다. 

 

<이슈 체크>

최근 꾸준히 우하향을 보이던 조선 해운 섹터가 저점을 찍고 반등의 모습을 보이며 순환매가 나오는 시장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근 분위기가 매우 좋은 상태이며 조선 해운 섹터와 관계가 깊은 구리 니켈 관련 업종도 순환매가 나올가능성을 생각해본다.   

니켈 관련 최근 NEW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지만, 백신 개발이 속도를 내면서 산업 금속의 가격 랠리가 이어지고 있다. 산업 금속 최대 수요국인 중국을 중심으로 경제회복 기대감이 커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23일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 따르면 지난 20일 12월물 구리 선물가격은 파운드당 3.28달러로 연중 저점(2.10달러) 대비 51.5%가량 상승했다. 런던상품거래소(LME)에서 거래되는 구리 현물 가격은 같은 날 종가 기준 톤당 7718.5달러를 기록해 연중 최고치를 또 경신했다. 이는 연중 저점인 4617.5달러 대비 67.1% 오르면서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니켈 가격도 오름세를 유지 중이다. LME에서 니켈 선물 가격은 지난 20일 톤당 1만6157.5달러를 기록해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외에 아연, 연 등 다른 산업 금속 가격은 3분기 평균 가격 대비 10% 이상씩 올랐다.


산업용 금속 가격 강세가 지속되고 있는 배경은 중국을 중심으로 한 경기회복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최근엔 백신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후 연내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미국, 유럽 등 주요국들에서도 경기회복에 이뤄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구리의 경우 전체 수요의 50%를 담당하는 중국의 재고가 줄어가 계속적으로 줄고 있어 추가적인 수요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 대비 재고는 4.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을 자극하는 공급도 늦어지고 있어 단기간 산업용 금속 가격의 강세를 지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종형 키움증권 연구원은 "구리는 수요, 공급 모두 영향을 받으며 29개월래 최고치 썼다"며 "다른 산업 금속인 아연의 경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광산이 붕괴되면서 가동이 일시 중단된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주식시장에서도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진 금ㆍ은 파생상품과 달리 이들 원자재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의 수익률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ODEX 구리 선물'의 경우 이날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며 3월19일(3980원) 이후 55%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다. ETN 레버리지 상품인 '신한레버리지구리선물ETN'은 같은 기간 수익률이 111%에 달한다. '대신레버리지니켈선물ETN'도 92%의 수익률을 올렸다.

전문가들은 내년까지 산업 금속의 추가적인 상승세를 예상했다. 황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리플레이션 기대와 중국 경제 낙관론 속 위안화 강세는 이미 산업 금속 전망 상 호재로 자리 잡은 상태"라며 "여기에 내년에는 미국과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도 확장적 재정정책까지 산업 금속 부문의 긍정적인 투자심리를 지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조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설 경우 친환경 인프라 정책은 구리와 니켈을 중심으로 태양광, 풍력, 전기차 등 신재생 수요를 추가로 높일 것으로 예상됐다.

니켈 관련주 총정리

 

#황금에스티

스테인리스/철강 소재 전문 업체. 스테인리스 열연 및 냉연 판 판매업 등을 영위.

스테인리스 매출이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황금에시크의 경우에는 니켈이 상승시 제품판매가격 상승 및 보유 재고 등이 개선된다. 니켈가격 상승시 수혜를 보는 대표적인 종목.

 

#현대비앤지스틸

스테인리스/철강 소재 전문 업체. 스테인리스 열연 및 냉연 판 판매업 등을 영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스테인레스 냉연강판 제조업체. 포스코 및 현대머티리얼(주)를 포함해 중국, 대만 등으로부터 원재료를 구매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해 유럽, 중동, 일본 등에 제품을 공급중..

스테인리스 전문업체로 니켈이 상승시 제품판매가격 상승 및 보유 재고 등이 개선된다. 니켈가격 상승시 수례를 보는 대표적인 종목.

#대양금속

스테인리스 냉간압연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스테인리스 전문업체로 니켈이 상승시 제품판매가격 상승 및 보유 재고 등이 개선된다. 니켈가격 상승시 수례를 보는 대표적인 종목.

 

#티플랙스

국내 최대의 스테인리스 봉강 절삭가공 전문업체.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조달 받아 기계, 선박,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또한, 스테인리스 후판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스테인리스 봉강 적상 가공 전문업체로 니켈이 상승시 제품판매가격 상승 및 보유 재고 등이 개선된다. 니켈가격 상승시 수례를 보는 대표적인 종목.

 

#한국선재

철강선재류 제품 제조자이다. 니켈을 원료로 하는 스테인리스강 생산

스테인리스 전문업체로 니켈이 상승시 제품판매가격 상승 및 보유 재고 등이 개선된다. 니켈가격 상승시 수례를 보는 대표적인 종목.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부품 관련주  (0) 2020.11.30
제지 관련주 총정리  (0) 2020.11.30
증권 관련주 총정리  (0) 2020.11.28
은행(금융) 관련주 총정리  (0) 2020.11.27
마스크 관련주 총정리  (1) 2020.11.2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