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1%폭락 한국개인들 4일동안 1조 순매수

#테슬라 21%폭락 한국개인들 4일동안 1조 순매수

 

 

악재가 겹친 테슬라 주가가 20% 넘게 폭락했다. 하루 낙폭으로는 역대 최대치다.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테슬라 주가는 21.1% 떨어진 330.2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1일 50억달러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해 지난주 금요일까지 주가가 16.1% 내린 테슬라는 지난 금요일 장 마감 이후 S&P500 지수에 편입되지 못했다는 소식에 이날 추가 폭락했다.

나스닥 지수

나스닥의 기술주중심의 하락을 보인 가운데, 테슬라는 낙폭이 가장 컸다. 

 

나스닥 시총 TOP 6

1군(500조~)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테슬라

 

2군(200조~) 앤비디아, 어도비, 페이팔, 넷플릭스, 인텔, 컴캐스트, 펩시코, 시스코시스템즈

 

3군(100조~) ASML, 코스트코 ,암젠, 티모바일, 브로드컴, 퀄컴, 텍사스인스투르먼트, AMD, 핀둬둬, 스타벅스, 줌비디오, 인투이트, 인튜이티브서지컬, JD닷컴, 차터커뮤니케이션즈 

 

시총이 상대적으로큰 1~2군 종목들이 하락한다면 나스닥은 하락을 할것이고, 상승한다면 나스닥은 상승을 할것입니다.

위의 나스닥의 차트를 보면 테슬라의 S&P편입실패가 미반영이 되었을때, 나스닥지수는 장중에 크게 하락하였지만, 막판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월요일 노동절을 마치고 돌아온 나스닥지수는 나스닥선물의 하락으로 인하여 시작부터 갭하락하여 시작했습니다. 나스닥 장이열리고 바로 반등을 하는가 하였지만, 끝내 막판에 흘러내리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현재 나스닥과 디커플링이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스닥의 하락폭이 크다면 시초가에 영향을 받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처음 나스닥이 큰 폭으로 하락마감한 9월3일 개인들의 강한매수세로 코스피지수는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9월 9일 코스피지수는 갭하락하여 9월3일만큼의 강한흐름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나스닥시장의 폭락에대한 심리적 압박감 때문이라 보여집니다. 또 9월10일은 네마녀의날 선물옵션동시 만기일이라 부담감이 있었을거라 보여집니다.

 

애플과 테슬라는 액면분할이후 두드려 맞고 있습니다. 나스닥의 이번주 흐름이 정말 중요하겠네요. 나스닥이 또 추가적으로 큰 폭의 하락이 나온다면 우리나라의 시장투자자들도 부담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현시점 주식투자  COMMENT

나스닥의 예상치 못한 하락으로 손실을 크게 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현금확보를 하시고 우리가 어느정도 예측가능한 시장이오기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이번주는 장중 트레이딩 외에는 참여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오버나잇은 현재시점에 매우 위험하기에 리스크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자고일어나면 나스닥 4~5프로 하락이 말이 되나요? 

'경제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럼프 달러가치 조정 요구 거부당하다  (0) 2020.09.22
니콜라 사기혐의  (0) 2020.09.22
나스닥지수 폭락 전략  (0) 2020.09.04
삼성생명법?  (0) 2020.08.21
TSMC보다 싼 삼성전자 매수기회?  (0) 2020.08.0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