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사업 부문
  • SK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한 SK와 석유, 화학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하기위해 SK이노베이션을 인적분할 하여 SK이노베이션이 설립되었다.
  •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분할하였다.
  •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변경되었고,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으로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하였다
  •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전기자동차의 수요 증가와 기술적 트렌드에 따라 배터리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부분에서 업계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에 고에너지밀도 삼원계 소재를 적용하여 양산에 성공하였다.
  • SK이노베이션으 현대자동차, 베이징자동차, Daimler, 폭스바겐 등 글로벌 유수의 자동차 업체들과 공금 계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경쟁력

 

SK이노베이션 재무제표

SK이노베이션 재무제표
SK이노베이션 매출비중표

2019년 매출중 글로번 트렌드에 따라 배터리 소재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기술적 분석

SK이노베이션 주가 일봉차트

SK이노베이션주가의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인해 증시가 폭락하며 저점인 55100원을 찍고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강력한 매물대에 근접해 있으며 최근 거래량이 증가하며 강력한 힘을 보여주고 있지만 돌파를 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따라 들어가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으며 만약 상승 후 14만원 부근에 안전하게 안착한다면 분할 매수로 접근해보는 전략으로 다가가야 할 것 같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최근 증시보다 약한 흐름을 보여주었는데 2틀간의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수급현황

SK이노베이션 주가 수급

2틀간의 외국인 기관의 폭발적인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앞으로 수급이 연속되는지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수급이 특별히 이탈되지 않고, 안정화 된다면 위의 가격대에 접근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아직 저항대에 강력한 매물대가 기다리고 있으니 현재 접근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매물대를 소화한 후 안정적으로 14만원대에 안착한다면 증시의 상황을 고려하여 투자해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의 상황으로 고려했을때 상승 하락 확률을 따져본다면

상승확률 : 55%
하락확률 : 45%

정도로 생각됩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확률을 획득하시어 최대한 높은 확률로 매매를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분할매수하더라도 매수했는데 파란불이면 기분이 썩 좋지 못하니까요.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주가 전망  (1) 2020.06.19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2) 2020.06.18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2) 2020.06.16
필룩스 주가 전망  (5) 2020.06.12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3) 2020.06.1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