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사업부문

에이비엘바이오는 다국적 제약사의 첨단개발 시스템과 국내 대기업 및 바이오벤처 창업경험을 두루 경험한 신약개발분야의 최고 전문가 중 한명인 이상훈 대표이사에 의해 2016년2월에 설립된 바이오의약품 연구ㆍ개발 전문회사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항체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한 사업화를 기본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 이중항체 기반 기술
  • 면역관문(Immune checkpoint) 조절 및 항암 관련 신규 타깃의 발굴 및 검증 기술
  • 혈액뇌관문 통과능을 향상시킨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개발 기술을 중심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상승 이유

에이비엘바이오주가는 9일 정규장마감후 바이오USA서 빅파마 협상진행 BBB(Blood Brain Barrier, 혈액뇌관문)플랫폼 기술이전 뉴스로 기대감이 형성되어 단일가거래에서 7.16%상승하여 마감 후 금일 2020년 6월 10일 정규장에서 상한가인 2만 9050원에 마감하였다.

 

에이비엘바이오 기술적 분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2019년부터 횡보하였던 2만5000원 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였다.

그다음 흐름이 상당히 중요하다. 노란색 박스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상승도 노려볼 수 있겠다. 현재 시장내 바이오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만큼 이전보다는 흐름을 살짝 더가져가도 괜찮을듯 보인다.

 

물론 나의 의견이 정답일순 없다. 하지만 상황을 따라 전략을 바꿔보도록 하자 

 

만약 25000원 이탈을 한다면 손절!

다시 25000원을 회복한다면 매수!

 

에이비엘바이오는 세력주인만큼 손절가를 짧게설정하여 손실을 최소화해 보도록 하자. 

 

에이비엘바이오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금일 외국인이 70억 순매수하였다. 크게 의미를 두진말자

외국인이 70억 매수하였다고 하더라도 다음의 흐름에는 큰 영향을 끼치진 못한다. 참고만하자

 

에이비엘바이오는 꿈을 먹고 사는 바이오기업인만큼 주가는 언제 흘러내릴지 알 수 없으며 자신의 성향에 맞춰서 매매하여야 할것이다.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수익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사람은 방망이를 길게 잡고, 짧게 수익을 내고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싶다면 수익이 날때 바로 매도하는 전략이 좋을 것이다.

 

에이비엘바이오 장기 투자는?

에이비엘바이오 재무제표

 

매해 적자기업이다. 

섹터의 특성상 적자기업의 주가가 한번 상승한다면 대박이 터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기업의 경우 거래정지되는 경우가 꽤나 있으니 주의하도록하자.

단타의 개념으로 접근하는것을 권하고 될 수 있으면 보유시간을 최소화 시키도록 하자.

 

제약바이오주에 장기 투자를 하더라도 매해 적자만 내는 기업에는 투자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룩스 주가 전망  (5) 2020.06.12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3) 2020.06.12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6) 2020.06.09
SK 바이오팜 분석  (2) 2020.06.05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 2020.06.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