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진단키트 관련주)

 

씨젠은 무슨회사인가?
씨젠은 유전자(DNA, RNA)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해내는 분자진단 시약 전문업체이다.
2000년 9월경에 설립되어 10년만인 2010년 09월에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씨젠은 세계 약 57개 국·공립 병원과 사립병원, 대형 검사센터에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한다.

씨젠은 국내외 대리점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판매하기도 하며, 해외법인을 통한 미국,이탈리아,중동,캐나다 독인 현지법인과 멕시코 합작법인(JV)를 설립했다.

씨젠이 보유한 기술력은 타겟팅한 유전자만 증폭 시키기 때문에 검사 정확도가 우수하다. 게다가 한번의 다수 또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을 동시 분석 가능하다.

씨젠은 이기술들을 통해 팬데믹(코로나19)으로 인한 세계공황속에서 여러나라의 키트를 납품하며 "씨젠"이란 기업이 어떤기업인지 각인시켰고 팬데믹(코로나19)로 테마에 엮여 시장투자자들의 관심을받은 대표적인 코로나관련주에 속한다.

여기에 힘입어 3~4월경에는 문재인대통령이 씨젠을 방문하며 더 큰 이슈가 되었다.

#씨젠의 주요제품군

 

씨젠의 주요제품

 

씨젠은 Allplex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분기 보고서를 살펴보면 2019년 3분기 시약매출액은 약 277억원, 장비 매출액은 약 80억원으로 전년 동기 각각 47%, 27% 증가했다.

아래의 씨젠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0년에는 분기매출이 전분기대비 142%가 증가했다. 

 

씨젠 재무제표

 

 

씨젠 주가는 저평가?
시가총액 2020년 예상 매출액 2020년 예상 영업이익 현재주가
약 3조원 5000억원 (필자 예상치) 600억원 (필자 예상치) 120,700원

제약 바이오주의 시가총액은 주식시장에서 이해하기힘든 프리미엄을 받는다. 한 종목을 예로들어서 어림잡아 계산을 해보면 씨젠의 주가는 앞으로 약1.7배가 오를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계산일 뿐! 주식은 수학공식처럼 움직이지 않음)

단, 주의할점은 씨젠은 팬데믹으로 인해 재료가 생겨나며 시장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만큼, 코로나의 확산세가 줄어들며 안정단계에 접어든다면 재료소멸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며 큰 손실을 볼 수 있다.

씨젠은 형체가없는 바이오주가 아닌만큼, 상폐당하거나 거래정지가될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이나 급하게 상승한만큼 재료가 소멸된다면 급하게 하락할 수 있다. 주의하도록 하자!

 

씨젠 주가 기술적 분석

 

0123
씨젠주가 일봉차트

 

씨젠 주가는 14만원돌파를 총 두번 도전하였으나 두번다 실패하였다. 그렇다면 조정이후 다음번 고점을 확인하려는 움직임을 보일때는 어떨까? 

 

일단 씨젠주가의 최근 수급을 살펴보자.

 

 

씨젠 주가 수급현황

 

씨젠 주가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주가가 상승하는데 있어 기관의 공이 컸다. 만약 다시한번 14만원 부근에서 종가마감한다면 매수 포인트를 가져갈 수 있겠다.

#씨젠 주가 매수 포인트 

씨젠이 앞으로 옆으로 기어서 조정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음봉을 보이며 하락하든 상관없다.
(매수를 안하면 될뿐 ! 싼가격에 산다는 생각을 버리자.)

어찌되었건 14만원 부근에 올라와서 종가마감을 하였다면 종가배팅에 도전해보자(3시10분에서 3시30분)사이
****단, 외국인이나 기관의 큰이탈이 없어야 함**** 만약 양측이 더사준다면 확률은 UP!!!

<손절가 설정은 필수 주식은 대응><손절가 설정은 필수 주식은 대응><손절가 설정은 필수 주식은 대응>

손절가 꼭 설정하여 매매하세요 만약 설정안하고 존버하다가 특히나 테마주는 두번다시

못볼 역사적 신고가에 물릴 수 있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COMMENT

씨젠 주가 전망 분석이 틀릴 수 있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하는 트레이더이며 매매를 할때 어떠한 기준을 설정합니다.
위의"씨젠 주가 매수포인트"에서 언급한 기준입니다

첫번째 기준 : 14만원 부근에 올라온다면 
두번째 기준 : 외국인과 기관의 큰 이탈이 없어야 함
세번재 기준 : 외국인과 기관의 양 매수

시장은 그날마다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90%라고 가정을 하고 세가지 중 모두 만족된다면 확률이 90%일 것이고 두가지가 만족된다면 60%일 것입니다. 
그런데 90%가 만족되더라도 그날 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다면 매수하지 않는것입니다. 주식시장이 힘든건 변수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조건이 만족되어 상승할 확률이 99%더라도 예상치 못한 악재가 터진다면 주식시장은 그날 폭락이 올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발빠르게 대응하여야 하며 반복된 매매로 결론은 수익을 만들어내면 되는것 입니다.

돈드는것 아니니까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구독과 하트를 눌러주세요.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통상 주가 전망  (0) 2020.06.02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5.29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3) 2020.05.28
네이버 주가 전망  (8) 2020.05.26
호텔신라 주가 전망  (1) 2020.05.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