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관련주 총정리

#AI(인공지능) 관련주

 

 

AI(인공지능) 관련주 투자에 앞서서

AI(인공지능) 관련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AI(인공지능)은 풍부한 먹거리로 작용할 것이며 이미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의 출발점에 올라와 있는 듯 보입니다. 현재 월스트리트에서는 탑 트레이더들을 대거 해고하고 AI(인공지능)에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매매한 결과 이전보다 더 큰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는 인간의 심리가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AI는 기계라는 한계점을 넘어서진 못한 단계로 보이며 앞으로 나아가 투자자들이 판단하는 한계점을 넘어선다면 아마도 주식시장의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AI(인공지능)관련주 총정리

 

AI(인공지능)이란?

지능적 기계를 말한다. 특히 지능적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학과 공학이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인간 지능을 이해하는 작업들과 관련되어있으며 생물학적인 방법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AI(인공지능) 관련주 총정리

 

 

#인포마크 (AI관련주)

인포마는 AI스피커, 키즈폰, 모바일 라우터, IoT 기기 등 ICT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기업이다.

 

#큐렉소 (AI관련주)

큐렉소는 2006년 의료업계에 첫 발을 내디딘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의료기술 제공을 목적으로 2007년 6월 미국 ISS社의 자산 일체를 인수하고 인류 최초의 ‘완전 자동 수술로봇’을 연구·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판매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문 인수로 연구개발-제조-판매 라인을 구축하며 국내 최고의 연구인력을 확보하는 등 오늘에 멈추지 않고 의료로봇 분야 최고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비스 (AI관련주)

모비스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반복해서 기계에 대한 학습을 통해 기존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최적의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엔진을 개발 및 개선해 가는 인공지능의 한 분야입니다. 즉, 데이터를 분석하여 숨겨진 특성인 ‘패턴’을 발견해 학습 모델을 구축하고 추론하는 기술이자, 더 나아가 경험으로부터 습득한 지식을 기반으로 스스로 성능을 향상하는 과학이라고도 불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은 사람이 학습하듯이 컴퓨터도 데이터를 학습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분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의 역사는 50년대 이후부터 시작되어 80~90년대까지 성장 후 일정기간 답보상태를 이루다가 2000년대 중반에 들어와서 현저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영 (AI관련주)

고영은 세계 1위의 3차원 SMT/반도체 생산용 검사기(자동 검사 로봇) 공급기업으로 3차원 납도포 검사기(SPI), 3차원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AOI) 뿐만 아니라 머시닝 옵티컬 검사기(MOI), 자동 핀 검사장비(API)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검사장비 제품 분야에서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을 만큼 기술력으로 무장한 기업이다. 이러한 기술력의 원천은 꾸준한 연구개발비에 대한 투자에서 기인한다. 본사의 4개 연구소와 KAIST AI 공동연구센터, 뉴욕주립대 스마트 제조 연구소, 미국 샌디에이고 AI 연구소, 캐나다 밴쿠버 AI 연구소, 베트남 SW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작년 뇌수술 보조 로봇시스템이 정부로부터 안전 및 효과성에 대한 인중 절차를 모두 완료하였고 임상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본격적인 의료로봇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오픈베이스 (AI관련주)

오픈베이스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인공지능, AI, 빅데이터, 보안, 이세동과 대결을 펼쳤던 알파고 기반 기술 보유

 

#데이터 솔루션 (AI관련주)

 

 

데이터 설루션은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분석 및 활용, 시스템화에 이르는 데이터 전분야의 토털 설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융복합 기술 기반의 다양한 빅데이터 Biz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여러 기관과 기업에 실무 적용한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패스 (AI관련주)

시스템반도체로 많이 알려진 네패스입니다.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인 네패스(한국 서울시 서초구)가 인공지능(AI) 반도체를 만들기 시작한다. 신경계의 기본단위인 뉴런과 같이 신호를 주고받는 것으로 「뉴로모픽 칩」이라는 명칭이 붙여진 반도체이다.

뉴로모픽 칩은 현재 인텔 등 일부 반도체 업체들이 한정된 영역에서 사용한 적은 있지만, 대량의 상업생산을 계획하는 것은 네패스가 처음이다.

 

#우리 기술 (AI관련주)

우리 기술은 배전반 및 전기자동 제어반, 발전소 제어, 감시, 경보 시스템, 철도 제어시스템 사업을 영위

 

#코너스톤 네트웍스 (AI관련주)

코너스톤 네트웍스는 교육장비, 계측기, 전원공급기, 전자칠판, 통신기기, 과학실험, 지능형로봇 사업을 영위

 

#에이디칩스 (AI관련주)

에이디칩스는 자율주행과 웨어러블 등 사물인터넷의 두뇌 역할을 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MCU) 초경량 반도체 등을 개발함

 

#로보티즈 (AI관련주)

로보티즈는 로봇 스마트 액추에이터 다이나믹셀을 기반으로 한 부품기업에서 로봇 설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 기업이다.

 

#신테카 바이오 (AI관련주)

신테카 바이오는

 

#휴림 로봇 (AI관련주)

휴림 로봇은 4차 산업시대의 핵심 미디어 - 로봇, AI, 자율 차, 드론 생산 및 판매

 

#가온미디어 (AI관련주)

가온미디어는 기존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디지털로 전환해주는 셋톱박스와 IPTV 장비 판매에 그쳤지만, 최근 들어 인공지능(AI) 셋톱박스와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홈게이트웨이 설루션' 등을 개발했다. AI 셋톱박스는 AI스피커에 디지털 셋톱박스를 결합한 기기다.

 

 

#스맥 (AI관련주)

스맥은 공작기계 및 산업용 로봇, 정보통신 장비 전문기업.

 

#제이엘케이 (AI관련주)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기바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인공지능 기반 산업용 X-ray판독 시스템 사업을 영위함.

 

#미래컴퍼니 (AI관련주)

미래컴퍼니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Edge Grinder 등 산업장비 사업과 수술용 로봇 및 센서 사업으로 인류 행복한 미래를 밝히는 글로벌 혁신 기업입니다.

 

#유진로봇 (AI관련주)

국내 대표 로봇 전문기업유진로봇. 1988년 설립되어 약 30여 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로봇 전문 기업으로써 로봇만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해왔다.

#TPC (AI관련주)

TPC는 공압기기 전문기업, 실린더, 밸브, 청정화 기기, 진공, 피팅, 직교 로봇, 리니어 로봇, 3D 프린터, 협동 로봇 취급.

 

#로보로보 (AI관련주)

로보로보는 2000년 5월 설립되어 2015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교육용 로봇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셀바스 AI (AI관련주)

셀바스 AI는 20년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음성인식, 음성합성, 영상처리, 메디컬 헬스케어 설루션 제공.

 

 

#위세아이텍 (AI관련주)

위세아이텍은 1990년에 설립된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품질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  (AI관련주)

로보스타는 1999년 2월 26일에 설립, 제조용 로봇(로봇단품 및 Transfer 로봇), FPD장비(정밀Stage), IT부품제조장비(시스템 장비 등), 반도체 장비 사업을 영위

 

#링크 제네시스 (AI관련주)

링크 제네시스는 2003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IT 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장비 국제표준화 S/W 개발 및 판매
-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장비 실시간 모니터링 설루션 개발
-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테스트 자동화 환경 구축
- 시스템 테스팅 RPA 아웃소싱
- 기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외주 개발

 

COMMENT ::)
AI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시장투자자들의 판단에따라 같이움직이는 종목들이 있고 어느순간에는 또다른 섹터로 분류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AI와 관련된 종목들이라고해서 항상 같이 움직이지는 않으며, 호가창과 차트를 판단하여 비슷한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은 따로 분류하여야 합니다. 압축을 하는것은 이글을 보고있는 분들의 몫이며, 압축을 한후에 매매를 하실때에는 제일 먼저 제일 빠르게 제일 강한 종목을 매매하셔야 합니다. 일명 대장주를 선택하셔서 매매하셔야 수익낼 확률도 올라갑니다.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배터리)관련주  (3) 2020.06.11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2) 2020.06.10
5G관련주  (1) 2020.05.26
대선관련주 총선관련주 정리  (13) 2020.04.08
2차전지관련주 총정리 or 테슬라관련주  (1) 2020.02.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