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주가 전망<렘데시비르 관련주>

파미셀 주가 전망 분석

파미셀 주가 전망 #1

파미셀 사업부문
  • 파미셀을 1988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줄기세포 치료제 제조와 판매 ,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신소재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매출을 발굴하고 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파미셀
#부광약품
#진원 생명과학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 제약
#신풍제약

 

램데시비르의 테마를 형성한 종목들입니다. 직접적인 관계가 밝혀진 건 파미셀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뉴클레오시드?

파미셀 관계자는 " 코로나 발생 초부터 세계적 대유행을 미리 예상해 원부자재 확보와 생산 일정을 조정하고 있었다" 현재와 같이 예상 범위 밖에 갑작스러운 출고 요청에도 공급이 원활한 상태라고 했다.
특히 뉴클레오시드의 수주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뉴클레오시드는 바이러스 진단키트 , 감염병 진단시약 , 유전자치료제 신약 등의 주원료로 쓰인다.
뉴클레오시드의 이달 매출은 약 60억 원으로 지난해 매출 71억의 80%를 이미 넘어선 상태이다. 파미셀은 올해 뉴클레오시드 단일 매출만 100억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파미셀은 3월 한 달 만에 뉴클레오시드를 60억 원어치 판매했다고 한다"

파미셀 주가는 대표적인 렘데시비르 관련주입니다. 

현재까지는 렘데시비르가 수많은 치료제 중에서 가장 확률이 높은 약물이라고 합니다. 

이 램데시비르는 현재 팬데믹으로 끌고 간 코로나 19의 치료제로 확률이 높은 약물입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에서 에볼라 치료제로 연구개발 중입니다. 아직 판매승인이 되지 않은 실험용 약이지만 코로나19 치료제로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현재 램데시비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5월 1일 미국 FDA는 램데시비르에 대한 코로나 치료제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코로나 중증 입원 환자를 위해 특별히 쓰일 예정이다. FDA의 긴급 사용 승인은 연구가 진행 중인 상황에 취할 수 있는 조치로, 정책 사용 허가와는 다르고 처방만 가능하다.
이에 길리어드의 다니엘 오데이 CEO는 CNBC 인터뷰에서 "실험용 항바이러스 약물을 코로나 환자들에게 접근 가능하고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우리는 결국 더 지속 가능한 모델로 전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리어드는 코로나 환자들에게 150만 개의 약을 기부할 준비가 돼 있다고도 밝혔다. 그러나 오데이 CEO는 "이 약의 연구와 제조에는 투자가 필요하다"고도 언급했다.
길리어드는 1분기 동안 보상금 연구 개발에 5000만 달러를 썼다고 최근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 회사는 올해 이에 10억 달러를 쓸 계획이라고 했다.
오데이 CEO는 "오늘 우리가 처한 이 상황에 대한 ‘플레이북’은 없다"면서 "지금은 우리 모두가 산업으로서, 특히 길리어드로서 옳은 일을 할 때"라고 말했다.
길리어드는 5월 말까지 10일간의 치료 요법을 14만 회 이상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00만 회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길리어드는 내년에 수백만 개의 항바이러스제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 가치가 1000억 달러 미만인 길리어드의 주가는 지난 금요일에 5% 이상 하락했다. 올 들어서만 이 회사의 주가는 20% 올랐다.
앞서 길리어드는 지난 수요일에 램데시비르 임상 실험의 예비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5일간의 약물 복용량으로 치료
받은 코로나 환자의 최소 50%가 증상이 개선됐다. 이번 임상 실험에서는 코로나 중증 환자 397명에 참여했다.
관련해서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역시 최근 자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램데시비르를 복용한 코로나 환자들이 보통 11일 후에 회복되는 것을 보여줬는데, 이는 이 약을 복용하지 않은 환자들보다 4일 빠른 결과였다.

파미셀은 이 바이러스와 분자진단에 필요한 진단시약과 유전자 치료제 원재료로 쓰이는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 국내업체이다.

파미셀 주가(바이오 업종 포함)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하여야 한다.

파미셀 주가는 램데시비르란 코로나 치료제의 테마를 형성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식시장을 경험해오면서 바이오 테마는 테마 중에 가장 강력하다. 

유가증권시장에서 몇십 배 올랐다 몇백 배 올랐다고 얘기하는 종목 중에 대부분은 바이오산업의 섹터라고 볼 수 있겠다.

왜일까? 주식시장의 큰돈들은 미래를 가치를 보고 움직인다. 보통 종목들의 시가총액이 영업이익의 X10정도 된다면 바이오제약 업종은 X100 그이 상인 기업도 많다. 이는 모두가 바이오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바이오 제약 업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큰 대박을 노리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큰돈을 기대하면 당연히 큰 리스크를 부담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파미셀이 몇 년 후 혹은 몇십 년 후의 미래에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을지는 모를 것이기 때문이다.  주가가 상승하는 원리는 간단하다.

매집 > 재료 노출 > 상승 > 재료 소멸 > 수익실현 > 하락

이 원리는 어떠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고 하락하기까지의 과정을 간단하게 표현한 것이다. 우리가 저기에서 매수하지 말아야 할 타이밍은 재료 소멸 시점부터인 것이다. 저기에서부터는 그동안 매집하였던 세력의 수익실현 구간인 것이다. 하지만 개인들은 보통 뒷 구간에서 매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래서 주가의 차트를 돌이켜보면 고점의 윗꼬리 부분에서 개인들이 많이 물려있는 것이다. 적어도 이 글을 보고 있는 우리 만큼은 저런 투자를 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파미셀 주가의 기술적 분석

01234567891011121314
파미셀주가의 최근까지의 흐름


파미셀 5 / 11일 종가기준 일봉 차트

파미셀 주가는 4월 이후 상한가를 두번 기록하였는데 첫번째 4월17일 상한가는 거래대금 1조를 넘어서며 바이오의 엄청난 힘을 보여주었다. 그이후 계단식 하락하는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었다. 주가가 상승하여 그가격대를 지켜주면 보통 매수포인트가 되는데 이를다 무시하고 첫번째 상승하였던 가격대도 무너트렸다. 이후에 5월 첫날 시초가가 상한가에 근접하여 출발하여 상한가 마감을 하였다. 갭상승이 상한가에 근접하여 출발한다는건 엄청난 호재가 나온것이 대부분이다.그이후에 일정 가격대를 지켜주지못하고 갭상승을 한 가격대를 향해 하락하고 있는 흐름이다. 

파미셀주가는 변동폭이 상당하여 손절 범위 역시 크게 잡아야 하는데 포인트를 설정하여보자.

 

매수 포인트

1. 파미셀 주가가 24000원 부근까지 올라올 때 매수 포인트
<무너졌었던 가격대를 다시 회복해 주는 건 매수신호임>

업종 특성상 지지 가격대를 설정하고 매매하는 건 무의미해 보인다. 보통 지지할 것 같아서 매수하면 흐름을 깨고 하락하는 경우가 요즘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손절 포인트

1. 심리적 가격대인 18000원을 이탈할 때 손절
<18000원을 이탈하면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이탈하고 다시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면 그 손절했던 가격대에 재매수하는 전략으로 가야 합니다. 기계처럼 매매>

이처럼 우리는 로봇처럼 대응해야 합니다. 수수료 세금 아까워서 묵직하게 행동하는 순간. 엄청난 손실로 다가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세계 최고의 금융회사들은 최근 들어 탑 트레이더들을 해고하고 수익을 내었던 알고리즘을 종합하여 분석한 후 이를 AI에 적용하여 수익률도 업시키고 인건비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기계가 사람보다 주식시장에서 월등한 이유는 심리가 없기 때문이죠. 우리도 이를 적용하여 어렵지만 심리를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파미셀 주가의 최근까지의 수급

01234
파미셀 주가의 최근까지의 수급


파미셀주가 5 / 11 일 수급

파미셀 주가의 수급을 살펴보면 최근 상승하기전 외국인의 대량 매수세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금일 주가가 하락하였는데도 최근 주가의 상승을 주도하였던 외국인은 이탈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이는 앞으로 주가의 반등이 나올 가능성에 약간의 확률을 높여 볼 수 있겠습니다.(절대적이지 않음)

파미셀주가의 수급현황은 단지 참고하는 정도이며 크게 외국인이나 기관이 매수했으니 상승한다 매도했으니 하락한다 이런 원리로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파미셀 재무제표

파미셀 재무제표

파미셀 주가뿐 아니라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제일 기본이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재무제표를 볼 수 있으면 최소한의 보험을 들고 주식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2020/02/14 - [주식 경제사전] - 재무제표 보는 법 총정리

 

재무제표 보는법 총정리

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제표는 경영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기위해 회계원칙에따라 간단하게 표시에놓은 재무 보고서이다. 재무제표의 종류에는 재무상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 자본변동,주�

dyd07.tistory.com

01234567891011121314
01234567891011121314
01234567891011121314
01234567891011121314
0123456789

 

중장기 투자자들은 필수적으로 재무제표를 이해해야 하며 공매도 역시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한다. 자신의 지식을 넓혀 손해 볼 것은 절대 없으며 정보를 하나하나 알아갈수록 주식시장에서 레벨업이 되어 어느 순간부터 손실만 내던 투자자들도 수익으로 돌아서는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십시오!

2020/02/12 - [주식 경제사전] - 공매도란?

 

공매도란?

OCI의 공매도 시작 후 OCI주가의 흐름 이전 이전 0123456789 OCI주가의 공매도 후 흐름 종목명 : 모두투어 코스닥 대형주 공매도가 우리나라 주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공부에 앞서 공매..

dyd07.tistory.com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광약품 주가 전망  (4) 2020.05.14
삼성물산 주가  (4) 2020.05.13
삼성전기 주가 전망  (4) 2020.05.08
아난티 주가 전망  (10) 2020.05.07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분석  (5) 2020.05.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