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관련주 총정리 or 테슬라관련주

 

 

2차전지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이미지

 

 

"2차전지란"

 

간단하게 말하면 우리가 건전지를사서 한번사용하고 버리는건 1차전지 충전에서 다시쓰는건 2차전지입니다

 

 

 

 

 

 

 

2차전지관련주는 현재 세계에서 기업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높은 테슬라를 중심으로 움직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테슬라에 부품을 납품해야 협력업체들이 먹고사니깐요. 2차전지관련주의 총대장격인 테슬라의 주가에따라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의 2차전지섹터들은 비슷한 흐름을 보입니다.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심해져서 글로벌에너지 활용의 중심인 화석연료에서 친환경으로 이동함에 따라 전기차시장의 수요는 단계별로 시장에서 급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40년이후에 판매되는 승용차의 30%이상이 전기차가 될 것이고 새로 판매되는 시내버스의 전기차비중은 80%가 웃돌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럼 2차전지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LG화학

 

LG화학은 석유화학사업,2차전지사업,첨단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따른 2차전지의 수요증가에 따라 2차전지사업부를 따로 증설하여 운영하고있으며, 이에대해 2차전지사업부는 매출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삼성SDI

 

2020년부터 유럽쪽 고객사의 본격적인 전기차 출시 계획에 따라 삼성SDI의 예상실적은 전년대비 28% 증가한 67만대가량으로 추정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개화에 따라 증가하는 고부가가치 배터리 수요가 예상된다. 최근 에코프로비엠과의 기술협약을 맺고 "에코프로이엠"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차전지사업의 양질의 소재를 안정적으로 납품받을수 있게 된다.

 

 

 

 

 

 

피엔티

 

2차전지 부문은 글로벌 2차전지 업체들이 1018년말 연말 대비 2020년까지 2~3배 이상 설비증설을 시작하면서 수혜가 확대될 전망이다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 사용량은 11만 2000톤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9% 증가했고, 피앤티는 삼성SDI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중인 업체이다. 분기 말 기준으로 수주잔고는 4600억원이다 지난해 10월 2건의 공급계약을 추가로 공시하면서 추가공급계약 공시를 포함한 수주잔고는 5200억원으로 추정되고 이는 역대 최대 수준이라고 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IT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중국 정부의 신차 판매 중 전기차 목표 비중은 2030년 40%, 2035년 60%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5년은 20%이상으로 확대돼 있는 상황으로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됩니다.

 

 

 

 

 

 

신흥에스이씨

 

2019년 시장 전망치는 작년보다 53.9%많은 217억 예상 2020년은 300억까지 예상

삼성SDI에 납품하는 매출이 90%이상을 차지하고있음

 

 

 

 

 

 

엘앤에프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활물질(리튬,니켈,코발트등의 광물자원)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코윈테크

 

글로벌 전기차 공급 확대와 함께 2차전지 케파증설이 진행되고 있어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국내외 유일하게 2차전지 전공정 자동화설비 라인 구축이 가능하고 글로벌 주요 2차전지 업체들의 케파증설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큰형님인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케파확대에따라 큰수혜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2004년부터 초고용량 2차전지용 양극소재 개발에 착수해 15년간 관련 기술을 쌓아 글로벌 점유율 2위에 달하는 양극소재 전문기업입니다. 또한 차세대 양극재생산을위해 삼성SDI와 함게 합작법인 "에코프로이엠"을 설립할 예정이며 지분은 에코프로비엠 60%, 삼성SDI가 40%를 차지하게 됩니다. 이에따라 삼성SDI에 양극재 물량을 안정정으로 납품할수 있을것으로 추정되고 SDI와 에코프로비엠의 동반성장이 기대됩니다. (에코프로에서 물적분할된종목이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클은 음극소재사업을 영위한다. 리튬2차전지용 음극 소재 중 천연흑연분야로 첫걸음을 시작하였고, 제철부산물인 콜타르를 활용한 인조흑연 음극재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종합의견--

이웃님들의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분석을하시고 중장기 적으로 보유하여 수익내시기를 바랍니다.

최근의 2차전지관련주의 관심으로인해 급등을 보인 종목들이 대부분며 계속올라갈지 어느정도 조정을 받고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미래적가치가 충분히있는만큼 분할매수로 적금들었다고 생각하시고 투자하시면 반드시 큰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제일좋은종목을 추천해보자면

삼성SDI로 판단됩니다. 눌림목에서 잘매수하셔서 성공투자되시길 바랄게요^^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상 경제 주식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배터리)관련주  (3) 2020.06.11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2) 2020.06.10
AI(인공지능)관련주 총정리  (5) 2020.05.27
5G관련주  (1) 2020.05.26
대선관련주 총선관련주 정리  (13) 2020.04.0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