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관련주 총정리

#식품 관련주 총정리

 

식품 관련주 COMMENT

최근 코로나19가 재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은 집에서 클릭만으로 문 앞까지 배달이 되는 식품 배송업체 마켓 컬리, 오아시스 마켓, SSG닷컴 등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며 관련 주식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폭등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여기서 알아야할건 아직 코로나 19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은 시점에서 시장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있기에 상승여력이 있다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예측이다.  재료가 남아있다면 배팅을 해볼 만하다!

식품관련주 총정리

식품 관련주 총정리

#지어소프트

"마켓 컬리 대항마"라고 부른다. 지어소프트의 자회사인 오아시스 마켓이 기업공개(IPO)를 남겨두고 있다.

지어소프트의 대표인 최우식 회장이 오아시스 마켓의 지분은 약 80% 보유하고 있다.

 

#CJ시푸드

CJ그룹 계열의 수산물 가공식품 전문업체. 어묵, 맛살, 유부,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을 영위 중. 어묵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사조오양

사조그룹 계열사로 수산(참치, 명태 등 수산물 어획 및 판매), 식품제조(맛살, 어묵, 햄, 소시지 등 식품가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대부분 매출이 식품제조에서 발생. 제품으로는 런천미트, 실속 오양맛살, 사각어묵 등이 있다.

 

#신라교역

원양어업부문은 횟감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연승어업과 통조림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선망어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라에스지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는 어육소시지는 이중 충진 제품을 준비하는 등 지속적인 신규 아이템을 검토하고 있다.

 

#사조 시푸드

사조그룹 계열의 횟감용 참치, 수산물 가공 및 유통 전문업체. 참치 어획에서부터 가공, 유통, 수출, 부가 식품 개발, 판매사업과 식품사업(김)을 영위하고 있다.

 

#동원수산

원양어업을 통한 어획물, 수산물 판매 전문업체로 참치 관련 매출이 주. 수산사업(원양어업을 통한 트롤 및 참치연승 어획물 판매), 수산물 유통(수산물 가공 및 판매), 수산물 가공 외(횟감용 참치, 빵가루 제조, 냉동냉장 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원 F&B

치킨을 주력으로 하는 동원그룹 계열의 종합식품회사.

 

#우양

가정간편식(HMR) 식품 제조 전문업체. 축수산 임산물, 과실 통조림, 유사 조제식품, 즉석조리식품 제조 및 수출입 등의 식품제조 사업 영위.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풀무원식품 등과 같은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과 같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농심

국내 최대의 라면 생산업체. 라면(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스낵(새우깡, 양파링 등), 음료(카프리썬, 백산수 등)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조오양

사조그룹 계열사로 수산(참치, 명태 등 수산물 어획 및 판매), 식품제조(맛살, 어묵, 햄, 소시지 등 식품가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대부분 매출이 식품제조에서 발생된다. 제품으로는 런천미트, 실속 오양맛살, 사각어묵 등이 있다.

 

<편의점 관련주>

 

#이마트

국내 대형마트 1위 업체

 

#GS리테일

GS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 편의점 사업(GS25)과 슈퍼마켓 사업(GS슈퍼마켓) 등 기업형 소매유통업을 전문으로 영위하고 있다.

 

#BGF리테일

GF 계열의 편의점 업체. 편의점 브랜드 CU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업계 1~2위를 다투는 사업자이다.

 

2.5단계 격상으로 간편식을 많이 판매하는 편의점들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 실질적으로 3~4월 코로나 19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감소한 반면, 편의점들은 오히려 매출이 상승하였다.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K뉴딜 지수 편입 종목  (0) 2020.09.04
뉴딜정책 관련주  (0) 2020.09.02
첨생법 수혜주 구분정리  (0) 2020.08.31
비대면 관련주 총정리  (0) 2020.08.28
모더나 관련주  (0) 2020.08.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