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주가 전망

#만도 주가 전망

 

만도 사업부문

만도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 판매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다.

 

만도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및  전자조향장치(EPS), 차선 변경 안전시스템(LKAS), 자동 주차시스템(SPAS) 등 전장부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적용되는 회생제동시스템 개발 및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사업 참여를 통해 체인이 없는 페달식 전기자전거를 세계 최초로 개발였고, 기존 만도에서 제조, 판매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되었다.

만도주가전망 #1

만도 주요 고객사 (매출비중 약 60%)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기아자동차

#현대위아

 

북미거점 OEM에서 약 19%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만도 최근 이슈



자동차 부품업체 만도(204320)가 노사와 올해 임금을 동결하기로 했다.

30일 만도는 노사가 지난 29일 임단협 교섭을 진행했고 이날 오전 ‘2020년 임단협 노조 찬반투표’에서 최종 가결돼 협상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만도는 8년 연속 무분규 기록을 이어갔다.

이번 협상안의 주요 내용은 임금 동결과 연차 유급휴가 대체휴무 사용 등이다. 임단협 사측 대표인 김광헌 부사장은 “조합 대표와 조합원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며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노사가 인식을 같이해 임금 동결에 합의한 만큼, 상생의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위기를 돌파하겠다”라고 밝혔다.

만도는 코로나 19로 인한 완성차 수요 감소, 전동차 등 미래차 시장 확대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어 왔다. 지난해 만도는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면서 임원 20%를 감원하고 관리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등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임원 20% 감원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었다. 올 3월에는 생산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 안을 전달하기도 했다. 만도는 현대차 그룹 계열사를 제외하면 매출액 기준으로 한온 시스템에 이어 국내 자동차 부품업계 2위 기업이다.

 

 

구조조정 및 노사와의 협상을 마무리하여 앞으로 만도의 악재를 소멸시킴

 

만도 재무제표

만도 재무제표

 

만도 주가 기술적 분석

만도주가 일봉차트

만도는 업황의 리사이클로 인해 주가는 꾸준히 지루하게 횡보 및 우하향하였다.

금일 만도의 악재가 소멸되면서, 큰 수급이 들어왔다. 거래대금이 무려 1230억 원이다.

하지만, 위쪽의 본전 매도를 기다리는 매물들이 많이 있어 조금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금일 연속으로 팔아대던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왔으며, 이매 수세가 하루 반짝이 아닌 꾸준히 이어진다면 저점을 찍고 반등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지금 당장 따라 들어가기엔 위쪽의 매물대가 너무 부담스럽다.

 

만도주가 수급현황

만도 주가의 수급은 외국인은 꾸준히 담고있으며, 기관은 드디어 대량 매수를 해주었다. 이매수세가 연속적으로 이어지면 앞으로 만도주가의 반등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익IPS 주가 전망  (0) 2020.07.31
KH바텍 주가 전망  (1) 2020.07.31
대덕전자 주가 전망  (1) 2020.07.29
제넥신 주가 전망  (1) 2020.07.28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1) 2020.07.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