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전자 주가 전망

#대덕전자 주가 전망

 

대덕전자 사업부문

대덕에서 분할 설립된 회사로서 대덕의 사업 중 PCB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PCB사업은 반도체 PKG부문, 모바일, MLB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년 기준 국내 PCB 시장 중 7.35%로 상위권에 속해있다. 

 

대덕전자는 1969년 국내 최초로 민생용 단면 PCB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2005년 반도체용 PCB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린,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주. 스마트폰이란 일반 휴대폰 기능에 PDA와 인터넷 기능까지 결합된 단말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만의 특화된 기능으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09년말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옴니아 2 출시로 촉발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하여 LG전자, 모토로라, 팬택 등이 가세하며 제2의 IT혁명으로 명명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덕전자 고객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YWORKS, LG전자(주), Ciena, 파트론, 파워로직스, (주)엠씨넥스 등. 인쇄회로기판은 휴대폰과 반도체 등 각종 전자제품에 소요되는 부품으로써 주문생산방식을 통하여 각 산업분야별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대덕전자 주가전망 #1

#PCB란?

 

PCB(인쇄회로기판)Printed Circuit Board는 전자제품의 각 부품 간을 연결하는 회로가 인쇄된 전자부품의 일종으로, 전자산업동향에 민감하다. 따라서 전자산업 및 국내외 경기와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으며 특히 환율, 국제 원자재 가격, 수출시장 등의 상황에 따라 산업의 경기가 크게 변동되는 특성이 있다.

 

한편, PCB의 한 종류인 FPCB(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 연성인쇄회로기판)는 구부릴 수 있기 때문에 3차원 배선이 가능하고 소형화와 경량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PC, 캠코더 등의 중소형 전자제품에 널리 쓰이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비롯한 각종 모바일 기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LED TV와 같은 가전제품으로까지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FPCB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대덕전자 주가 테마

#5G

 

5G는 최저 100 Mbps에서 최대 20 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으며, 4G LTE에 비해 70배 이상 빠른 수준이다. 또한, 1㎢ 반경 안에서 100만 개 기기에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시속 500㎞ 고속열차에서도 자유로운 통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5G 통신망은 끊김 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중앙 서버와 주고받아야 하는 자율주행차 및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5G 기술이 빠르게 도입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아직 완성단계가 아니므로 기대감이 상당하다.

 

대덕전자 기술적 분석

대덕전자 주가 일봉차트

대덕전자의 일봉 차트이다. 최근 강하게 우상향 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강한 종목인만큼 매수 포인트를 13000원 부근으로 잡아도 좋겠다. 13000원을 지지하는 흐름을 보인다면 매수에 적극적으로 가담해보겠다.

 

#대덕전자 매수포인트

 

12700~ 13000원 (손절가 12000원 이탈 시)

대덕전자 주가 수급현황

대덕전자 주가의 수급현황이다. 최근 기관 쪽에서 연속성이 이어지며 큰 이탈이 없다면 수익 중이신 분들은 홀딩!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KH바텍 주가 전망  (1) 2020.07.31
만도 주가 전망  (1) 2020.07.30
제넥신 주가 전망  (1) 2020.07.28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1) 2020.07.27
유한양행 주가 전망  (0) 2020.07.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