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사업부문

 

  • 유한양행은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다.
  •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다.
  •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다.
  • 유한양행은 스위스 로슈사로부터 타미플루 공급업체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7년 8월 스위스 다국적제약사 로슈 타미플루 국내 특허 만료 후 타미플루 '유한엔플루캡슐' 생산 및 판매중이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주가 테마

#백신, 진단시약, 방역

 

백신 및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치료제에 대한 연구개발/제조/판매 업체들과 예방관련 진단 및 방역 업체들. AI, 사스(SARS), 광우병 등의 전염병이나 괴질 등 각종 질병 발생과 관련한 이슈 발생시 부각되는 경향이 있다.

 

#면역 항암제


암 환자의 면역력을 키워 주는 항암제로 1세대 화학항암제, 2세대 표적항암제에 이어 3세대 항암제로 불리고 있다. 기존 화학 및 표적항암제와 달리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 만을 죽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 중의 고통 또한 경감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작용 기전에 따라 CTLA-4 억제제, PD-1 억제제, PD-L1 억제제 등으로 분류되며, 현재 뇌종양, 간암, 유방암, 위암 등을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임상실험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활용도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한양행 재무제표

유한양행 재무제표

2020/02/14 - [주식 경제사전] - 재무제표 보는법 총정리

 

재무제표 보는법 총정리

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제표는 경영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기위해 회계원칙에따라 간단하게 표시에놓은 재무 보고서이다. 재무제표의 종류에는 재무상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 자본변동,주�

dyd07.tistory.com

 

유한양행 주가 기술적 분석

유한양행 주가 일봉차트

다음은 유한양행 주가의 일봉차트이다.

유한양행주가는 특징이있는데 항상 큰상승을 보여줄때마다 윗꼬리를 달고 쭈욱 빠진다는 것이다.

아직 주식시장이 마감하기전이지만 오늘도 그렇게 마감할 확률이 높다.

 

매번 이런형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상승할 준비가 안되어있는게 아닐까? 

일단 수급을 살펴보아야 겠다.

 

유한양행주가 수급현황

최근 유한양행주가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개인들의 매수세가 돋보인다.

최근 제약 바이오쪽에 돈이 엄청나게 몰리면서 번갈아가면서 큰 상승이 나오고 있다. 금일 16%까지 상승했다가 크게 눌리고 있는 중이다.

 

이런 종목을 대응하려면 저점에서 분할매수로 가지고있다가. 반등이 나올시 팔고나와야 하는것이다.

종목마다의 성격이 있기때문에 그성격에 맞춰서 대응을 하면 되겠다. 어느 시점에 어떠한 계기로 성격은 바뀔수도 있다. 어떠한계기는 모멘텀이 아닐까 싶다.

 

앞으로 유한양행이 제약 바이오의 상승세에 힘입어 같이 상승세를 탈지 하락세를 탈지 살펴보아야겠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넥신 주가 전망  (1) 2020.07.28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1) 2020.07.27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1) 2020.07.22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2) 2020.07.21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2) 2020.07.2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