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관련주(테마주) 정리

#이재명관련주

 

이재명 도지사가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금일 대법원에서는 사실상 무죄로 판결났습니다.
대법원은 '친형 강제입원'과 관련해 TV 토론회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경기도 지사에 대해 사실상 무죄 취지로 판단했습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이 지사가 선거 토론회에서 답변한 것은 적극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한 걸로 볼 수 없다"며 벌금 3백만 원의 당선무효형을 선고했던 원심을 깨고 사건을 수원고등법원으로 돌려보냈습니다.


대법원의 판결로 이재명 지사는 임기까지 지사직을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지사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열린 TV 토론회 등에서 친형을 강제입원시키려고 한적이 없다는 취지의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 2심에서 벌금 3백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공직선거법상 벌금 1백만 원 이상의 형을 받으면 당선 무효가 되고 5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됩니다.


대법원은 '허위사실 공표' 여부를 판단할 때 토론회의 특성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표현의 명확성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발언의 앞뒤 맥락을 살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토론회의 주제와 관련 없이 일방적으로 허위의 사실을 드러내 알리려는 것 외에는 처벌해선 안 된다면서 다소 거칠거나 사실과 다른 발언을 놓고 논란이 빚어지더라도, '정치적 표현의 자유'를 우선적 가치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총정리
이재명 지사

 

범여권 차기 대선후보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지율 20%선을 넘어섰다. 7월 8일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에 따르면, '쿠키뉴스' 의뢰로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범여권에서 이낙연 의원이 28.8%로 1위,이재명 경기지사가 20%로 뒤를 이었다.

이낙연 의원은 전달 발표된 6월 2주차 조사보다 4.5%포인트 하락했으나, 이재명 지사는 5.5%포인트가 상승해 처음으로 20%대에 진입했다. 양자간의 격차도 8.8%포인트로 처음으로 한자릿수로 좁혀졌다.

이재명 지사는 7월 16일 금일 대법원 판결이 남겨져 있었는데 사실상 무죄로 판결나며 관련주 에이텍이 시간외에 급등하였다.

 

앞으로 차기 대권주자인 이재명지사의 관련주들은 재료가 남겨져있으니 유심있게 살펴보도록 하자. 

이재명 관련주 정리

 

#에이텍 (이재명관련주 대장주)

 

 

이재명관련주 에이텍

 

 

 

#에이텍티앤

 

 

이재명관련주 에이텍티앤

 

 

 

#토탈소프트

 

 

이재명관련주 토탈소프트

 

 

 

#오리엔트정공

 

 

이재명관련주 오리엔트정공

 

 

 

#프리엠스

 

 

이재명관련주 프리엠스

 

 

 

 

#동신건설

 

 

이재명관련주 동신건설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관련주 총정리  (0) 2020.08.10
풍력발전(그린뉴딜) 관련주  (1) 2020.07.17
언택트관련주  (2) 2020.07.14
반도체장비 관련주  (2) 2020.06.24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2) 2020.06.2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