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사업 부문

현대자동차 그룹의 국내 최대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체이다.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프론트엔드모듈, 칵핏모듈, 샤시모듈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공급하는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 기아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한다.

 

자동차용 블랙박스의 핵심인 사고기록계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였고,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AVN을 생산하였다.

LG화학과 리튬이온 배터리팩(모듈) 개발과 생산을 전담하는 합작사(HL그린파워)를 설립하였다.

#현대모비스 주가전망1

현대모비스 주요 지분구조
  • 기아자동차(31.22%)
  • 국 민 연 금(11.70%)

 

현대모비스 테마
  • 자동차 대형 모듈 부품업체로서 원달러환율과 유가에 민감하고 국내의 고용효과와 경제의 파급효과가 크다.
  • 현대에서는 꾸준히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기차는 화석연료와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자동차로 저렴한 유지비와 무공해, 무소음 등의 장점을 갖고 있어 향후 기존 자동차를 대체할 미래형 친환경차로 손꼽히고 있다.
  • 친환경을 추구하는 글로벌 추세와 더불어 관련 기술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도로주행 허용과 상용화 추진 등 정부의 정책지원 역시 구체화되고 있어 관련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현대모비스 관련 테마 뉴스

 

정부가 코로나19사태 이후 디지털과 친환경을 주축으로 한 ‘그린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전기차 확대 수혜주로 분류된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1일 현대모비스는 전 마감일 대비 4.04% 오른 20만6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3월 19일 기록했던 52주 최저가 대비 57.1% 올랐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연초(24만7500원) 수준까지 오르려면 25% 가량의 회복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국내 증시가 반등세로 돌아섰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코로나19사태로 한 번 주저앉은 후 좀처럼 반등의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북미 및 유럽 내 글로벌 자동차 공장들이 문을 닫고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실적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올해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작년보다 23.6% 줄어 든 1조8011억원으로 평가했다.

 

최근 정부가 ‘그린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전기차 수혜주가 급부상하고 있는  현대 모비스는  전기차 부품주로서 실적 성장이 본격화하며 영업이익이 올해 전망치보다 40.7% 늘어난 2조5357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있다. 

                                                                                                        출처 : 증권일보(http://www.s-d.kr)

현대모비스 재무제표

현대모비스 재무제표

2020/02/14 - [주식 경제사전] - 재무제표 보는법 총정리

현대모비스 주가 기술적 분석

현대모비스 주가 일봉차트

현대모비스주가 일봉차트이다.

이번주 2~3일간의 수급이 장비관련섹터로 몰렸다. 몇일간의 흐름이 상당히 중요해보이며 오늘 저항라인을 맞고 주가는 윗꼬리를 달고 하락하였다. 

어제는 현대모비스가 섹터를 주도를하더니 오늘은 현대차가 강하게 치고나갔다.

 

현재는 접근하기 부담스러운 자리이며, 몇일 흐름을 살펴보고 어느자리에서 지지한다는 느낌과 수급의 이탈이 없다면 눌림에서 접근해보도록 하자.

 

현대모비스 주가 수급현황

현대모비스 주가의 수급현황이다.

기관투자자들이 쓸어 담았다. 페이크없이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다. 너무 의심이 많아도 먹을자리에서 못먹는 법이다.

대형주이고 코스피지수와 커플링이되는 종목인만큼 보수적으로 대응하자.  

 

현재 쉬지않고 올라온만큼 조심하여 나쁠것 없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생활건강 주가 전망  (6) 2020.07.20
삼화콘덴서 주가 전망  (2) 2020.07.17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3) 2020.07.09
알서포트 주가 전망  (2) 2020.07.08
더존비즈온 주가 전망  (1) 2020.07.0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