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관련주

#언택트 관련주 및 대장주

 

언택트 뜻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의 반대의 뜻하는 "Un-"을 앞에 붙인 말로 코로나 19로 인해 생긴 신조어 중 하나이다. 

"비접촉:이라는 의미이며 사람의 안내를 받는 것에 익숙하던 일상 속에서의 습관들로부터 비대면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만들어진 말이다.

세계적으로 팬데믹이 확산되는 생활 속에서 언택트 관련주가 관심받기 시작하였다.

언택트관련주

각 전문가들은 가까운 미래에 '언택트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코로나 19 사태를 겪으면서 인적 교류가 뜸해지고 비접촉 거래가 늘어나면서 생각보다 빠른 시간 안에 언택트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형 뉴딜 산업에 언택트 산업 촉진 방안이 포함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은 물론 어떤 종목을 어느 때 사야 할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되어가고 있다.

 

언택트 관련주 (비대면관련주)

 

#스튜디오 드래곤 (언택트(비대면) 관련주) 

언택트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일봉차트

TV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253450]이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도 양호한 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CJ E&M의 자회사로 드라마 사업부문이 2016년 5월에 물적 분할된 회사이다. 

TVN과 OCN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넷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알서포트 (언택트(비대면) or 원격제어 관련주) 

언택트관련주 알서포트 일봉차트

알서포트는 대표적인 비대면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서, 원격제어 설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코로나 19를 겪으며 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는데, 코로나 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시점에 관공서와 기업에게 무상으로 설루션을 제공하였다. 이후 증가된 트래픽을 매출로 얼마나 견인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시장 투자자들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 (언택트(비대면) 관련주) 

 

*큰 금액 투자하시는 분들 추천*

언택트관련주 카카오 일봉차트

카카오 대표적인 언택트 관련주로서 코로나 19로 인해 기업 매출이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대면을 요구하는 카카오 뱅크와 여러 콘텐츠 사업을 하고 있다.

 

#NAVER(네이버) (언택트(비대면) 관련주) 

 

*큰 금액 투자하시는 분들 추천*

언택트관련주 네이버 일봉차트

네이버 파이낸셜이 연 3% 수익률 혜택을 담은 "네이버 통장"을 출시하자 은행권에서는 불편한 속내를 내비치고 있다.

IT업계의 대부인 네이버가 기존 은행의 전유물이었던 통장을 현대화시킨 것이다. 

네이버 파이낸셜은 미래에셋 대우와 손잡고 RP형 CMA 상품인 네이버 통장을 출시하였다. 원금이 100만 원이면 올해 8월 말까지는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3%의 수익을 지급한다.

네이버가 현금 장사인 은행권으로 진출하려 하고 있다. 시장 투자자들은 이를 네이버에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포스코 ICT (언택트 관련주) 거래량 적음 

언택트관련주 포스코ICT

포타 코 ICT는 코로나 19 이후 원격 수요 증가로 인해 스마트 팩토리·클라우드·보안 등에 강점을 가진 포스코 ICT 설루션 수요가 증가했다.

포스토 ICT는 정보기술(IT) 시스템 운영·개발, 자동제어기기 등의 설계·제조·설치 및 정비 보수 사업을 하고 있다.

 

사실 언택트란 비접촉을 뜻하는 말로서, 주식시장에서는 무궁무진한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라도 언택트와 관련이 된다면, 언택트 관련주인 것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종목이 있고, 투자하시는 금액을 잘설 계하시고, 종목의 거래량을 잘 판단하여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설마 하루에 10억이 거래가 되는 종목에 1억을 매수하시는 분은 없겠죠???

 

 

 

 

 

'주식 섹터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력발전(그린뉴딜) 관련주  (1) 2020.07.17
이재명관련주(테마주) 정리  (2) 2020.07.16
반도체장비 관련주  (2) 2020.06.24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2) 2020.06.23
전기차(배터리)관련주  (3) 2020.06.1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