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주가 전망

#알서포트 주가 전망

 

알서포트 사업 부문

알서포트는 세계 최초로 웹과 아이콘을 이용한 원격 제어 시스템의 특허 기술을 개발함.

세계 표준을 고객을 확보한 알서포트는 상용화 한 이래로 원격 지원, 원격 제어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전 세계 6천여 이상의 일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고, 미국과 중국에 법인을 설립해 현지 최고 수준의 업체들과 협업 관계를 맺으며 글로벌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테마

#인터넷 은행


기존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가상의 은행을 뜻한다.

인터넷은행은 기존 은행과 달리 물리적 제약 공간을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사이버 공간을 출발점으로 함. 이에 따라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점포 유지비등 막대한 고정비를 절감해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 한편, 인터넷은행의 등장으로 정보 보안 관련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전망. 17년 4월 국내 인터넷은행 1호로 K뱅크가 출범한데 이어 17년 7월 카카오 뱅크가 출범 네이버 또한 출범하기 위한 준비 중에 있음

 

앞으로 인터넷은행 시장은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4차산업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차세대 산업이다.

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생산설비 및 개별 기기 자체가 제품과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작업 방식을 결정하며 생산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불리고 있음. 4차 산업 구현을 위해 스마트센서, 자동화 로봇, 빅데이터 처리, 데이터 보안, 5세대 통신, 인공지능 등 수많은 부가적 요소가 필요한 상황이다.

 

#재택근무

 

팩데믹으로 인한 근로자가 사업장이 아니라 본인의 집이나 그 주변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근무를 하는 근로형태. 기업들은 알서포트의 시스템을 많이 사용하였다.

관련 기술은 크게 인프라 기술과 보안관리 기술, 운영관리 기술, 시스템 관리 기술로 나뉠 수 있으며, 텔레프레즌스, 웹 컨퍼런싱, 협업 도구, 모바일 오피스, 업무용 앱 등의 구현을 위해 실감형·맞춤형 스마트워크 지원·관리 기술이 요구된다.

 

알서포트 주가 또한 재택근무의 테마에 힘입어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알서포트 재무제표

 

알서포트 재무 제표

 

1분기 알서포트 매출액은 75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손실 2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알서포트는 코로나 19로인해 무상으로 지난 4월30일까지 기업·기관에 자사 설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이와 관련하여 시장투자자들의 평가는 주가에 후하게 반영되었다. 올해 코로나19 이전 2000원대 중반을 유지하던 알서포트의 주가는 금일 기준 7800원으로 엄청난 레벨업을 하였다. 알서포트의 시가총액은 약 4100억으로 상승하였다.

 

#알서포트의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기관에 원격제어 솔루션 무상지원


영업이익 감소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비 및 인건비 증가로 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알서포트는 지난 4월 말까지 기업·기관에 자사 원격회의 설루션 ‘리모트미팅’과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무상 제공했다. 무상제공으로 인해 폭증하는 트래픽에 서버 규모를 50배 증가시켰고, 이에 따라 운영비용도 증가하였다.

알서포트의 계획대로 무상 제공한 기간 동안 폭증한 트래픽이 얼마나 유료 구매로 이어질지에 달렸다. 언택트 문화 확산하며 전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나 유사 설루션의 난립으로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일본의 코로나 19 상황으로 증가한 리모트뷰 수요는 알서포트의 안정적인 캐시카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모트뷰는 일본 원격제어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4월 일본서 코로나 19로 인한 비상사태 선언 전후 과정에서 하루 만에 1개월 매출 목표를 달성한 바 있다. 알서포트는 매출액의 절반가량이 일본에서 발생한다.

 

#알서포트의 금융상품 투자에 대한 손실


코로나 19로 인한 금융상품 손실이 반영된 결과다. 알서포트는 지난 2월29일 발생한 대규모 파생상품 거래 손실을 공시했다. 당시 공시한 손실금액은 160억원이다. 파생상품 외에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주식 시장이 요동침에 따라 추가 금융손실이 발생해 1분기 202억 원 상당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2019년 기준 알서포트의 부채비율은 26.7% 안팎이다. 자본총계가 619억 원인 만큼 200억 원의 당기순손실이 기업 존속에 심각한 타격을 주진 않는다. 하지만 3년 치 영업이익이 금융상품 손실로 발생한 만큼 어느 정도의 타격은 예상된다.

 

알서포트 주가 기술적 분석

 

알서포트 주가 일봉차트

 

알서포트 주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한 건 코로나 19로인해 우리증시가 폭락하는 시점과 디커플링 된다.

코로나 19로 인해 수혜를 보는 기업으로 시장투자자들은 판단한것인데, 정확한 판단이였던 것이다.

 

알서포트의 앞으로 성장성은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기업과 기관에 알서포트의 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한 결과 트래픽이 폭증했고 이에 따른 신규 고객 확보가 수월해졌다.

 

알서포트 주가의 상승에 대한 모멘텀은 충분히 알아보았다.

 

#알서포트 주가 매수 포인트

 

알서포트 주가는 현재 수렴 구간에 있으며 시간 조정을 거치고 있다.

이 구간에 매수를 하면 상당히 피곤해질 수 있다.

알서포트의 주가가 8000원을 돌파 후 지지한다면 매수 이탈한다면 손절

  

 

알서포트 주가 수급현황

 

알서포트의 수급은 별다른 특이점이 없다. 외국인과 기관들의 단타 놀이터이다. 

 

크게 상승한 종목인만큼 하락할 때도 폭은 비례합니다.

손절을 칼같이 설정하여 리스크 관리를 합시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1) 2020.07.15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3) 2020.07.09
더존비즈온 주가 전망  (1) 2020.07.07
LG전자 주가 전망  (2) 2020.07.06
SK디스커버리 주가 전망  (2) 2020.07.0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