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주가 전망

#더존비즈온 주가 전망

 

더존비즈온 사업 부문

더존비즈온은 더존 ICT 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업체. ERP, U-Billing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설루션, D-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 중.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정식 출시하였다.

#더존비즈온 주가전망

더존비즈온 테마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테마가 형성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인터넷시반의 컴퓨팅 기술을 의미한다. 개인이나 회사가 PC의 서버에 담겨 있던 프로그램 및 자료를 중앙시스템인 클라우드 서버에 모아 놓고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큰 규모의 저장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용량 서버 설치 및 공급업체들이 수혜주로 분류하였다.

 

#재택근무로 테마가 형성되었다.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체제로 되어있다.

근로자가 재택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근무를 하는 근로형태이다.

관련 기술은 크게 인프라 기술과 보안관리 기술, 운영관리 기술, 시스템 관리 기술로 나뉠 수 있으며, 텔레프레즌스, 웹 컨퍼런싱, 협업 도구, 모바일 오피스, 업무용 앱 등의 구현을 위해 실감형·맞춤형 스마트워크 지원·관리 기술이 요구된다.

 

더존비즈온 주가 재무제표

더존비즈온 주가 재무제표

 

더존비즈온 재무제표이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매출이 하락하였는데 더존비즈온은 오히려 신장하였음을 알 수 있다.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활용하면서 더존비즈온의 매출이 상승하였다.

 

더존비즈온 주가 기술적 분석

더존비즈온주가 일봉차트

더존비즈온 주가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꾸준한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12만 3500원의 고점을 찍고 눌렸다가 살짝 고개를 돌리려는 모습이다.  현재 눌리고 있는 상태인지 고개를 들고 우상향 하려는 건지 정확히 알 수 없다.

하지만 일정가격대를 지지해준다면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더존비즈온 주가 매수 포인트

만약 11만 5천 원을 회복하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매수 가담해 보겠다.

 

많이 상승한 종목이고 재택근무라는 테마를 시장에서 많이 활용하여 써먹은 만큼 손절을 칼 같이하여 대응해보도록 하겠다. 

 

더존비즈온 주가 수급현황

더존비즈온 주가의 수급현황이다. 주가가 고점을 찍고 눌림을 줄 때 개인들의 많은 매수세가 보인다. 외국인은 오히려 매도에 나섰으며 기관은 단타를 치고 있다. 수급에는 별다른 참고사항이 없어 보인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3) 2020.07.09
알서포트 주가 전망  (2) 2020.07.08
LG전자 주가 전망  (2) 2020.07.06
SK디스커버리 주가 전망  (2) 2020.07.01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  (1) 2020.06.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