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개설방법(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전 체크사항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는 분들의 대부분은 주식계좌가 없는 초보분들일 것입니다. 보통 한번 계좌를 개설하여 해당 증권사의 HTS를 설치하면 익숙 해 지기 때문에 타 증권사를 이용하기 힘들 것입니다.

 

처음에 계좌를 개설할 때 글 내용을 잘 참고하여 자신한테 잘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여 개좌를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미지

 

COMMENT :)

요즘에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증권사별로 현금을 주는 곳도 있고 수수료를 무료로 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당장 눈앞의 이익으로 어쩌면 평생 사용할지도 모르는 HTS를 선택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큰 자금으로 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서버가 오류가 난다거나 예상치 못한 일들이 많이 벌어질 수가 있습니다. 오류로 인한 보상적인 문제라던가 등등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1초 1분에 엄청난 손실과 수익이 발생할 수 있기에 모두가 인정하는 증권사를 추려보았습니다.

여러 가지를 참고하시어 정말 어렵다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으시길 바랍니다.
주식계좌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주식계좌 중 키움증권 수수료는 HTS와 모바일 키움증권 영웅문 S 모두 거래수수료는 0.015%입니다. 주식 수수료 징수는 종목별 매수/매도를 기준으로 하고, 동일 종목의 분할매매 시에는 매수별, 매도 별 체결 합계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게 됩니다.

 

 

 

 

주식계좌 중 삼성증권 주식계좌는 개설할 경우 거래금액별로 수수료를 책정합니다. 1천만 원 미만 거래일 경우 0.147216%+1500원의 주식 수수료가 부과되며, 5천만 원 미만일 경우 0.127216%+3000원의 주식 거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주식계좌 중 미래에셋 대우 증권계좌는 1천만 원 이상~3천만 원 미만의 경우 0.134%+1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은행이나 비대면 개설 온라인 계좌의 경우 50만 원 이상 0.1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주식계좌 중 KB증권계좌는 지점 가입의 경우 금액별로 주식 거래 수수료율을 적용하며, 비대면 계좌 포함 은행연계계좌는 HTS와 홈페이지는 0.015%, 모바일은 0.12%의 주식 거래 수수료를 적용하며, 상대적으로 모바일 거래 수수료가 높은 편입니다.

 

 

 

 

주식계좌 중 한국투자증권계좌의 수수료는 HTS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의 경우 0.015%의 수수료가 부과되어, 비교적 저렴한 수준입니다

 

 

 

 

주식계좌 중 NH투자증권 계좌는 NAMUH의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는 업계 최저입니다. 구체적으로 유가증권, 코스닥, 코넥스, ETF, ETN, 신주인수권 증서 및 증권, 그리고 ELW를 모바일 계좌 전용 개설 시 0.01%의 수수료라는 낮은 금액으로 거래 가능합니다.

 

 

 

 

주식계좌 중 카카오페이 증권은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개설 축하 혜택으로 5천 원+주식 1주를 받을 수 있고, 매월 5천 원의 주식거래 혜택과 주식 거래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주식계좌는?

직접 사용해본 주식계좌 개설시 장단점 표

증권사  장점 단점
키움증권 HTS가 굉장히 보기편하다. 모바일이 보기 불편하다.
삼성증권 HTS가 보기 어렵다 모바일이 보기 편하다
한국투자증권 HTS가 보기 불편하다. 모바일이 어르신들이 보기 좋다.
미래에셋대우   모바일이 보기 편하다.

개인적으로는 매매할 때 HTS로는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모바일로는 삼성증권을 사용합니다.

키움증권은 모바일이 저와 맞지 않습니다. HTS만 사용하는 분들은 키움증권을 추천합니다.

주식계좌 개설시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세요.

 

 

 

추천 증권계좌(주식계좌)

 

#키움증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https://www3.kiwoom.com/nkw.templateFrameSet.do?m=m0206070100

 

 

 

 

홈페이지에서 개설하기 클릭 후 안내하는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순서는 아래의 이미지 순서대로 입니다. 간단하여 별도의 이미지는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삼성증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https://www.samsungpop.com/?MENU_CODE=M1454049358088

 

 

 

'재테크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KRX금투자 방법  (1) 2020.08.03
부가세,종합소득세 신고 꿀팁  (0) 2020.07.17
재테크 방법(자산관리)  (13) 2020.05.25
재테크 20가지 규칙  (4) 2020.05.25
애드센스 최신 바뀐 PIN번호 승인방법  (4) 2020.05.1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