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오이솔루션 사업 부문

오이솔루션은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과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광통신 장치에 쓰이는 핵심 부품인 광트랜시버(Optical Transceiver)입니다. 5G 전환 사업으로 광케이블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데 광케이블에 광트랜시버가 필수로 쓰이고 있습니다. 5G 인프라 투자 확충이 오이솔루션에 호재인 이유입니다.

 

오이솔루션 앞으로의 전망?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1분기 실적은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했습니다. 영업손실은 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인 9억원 영업손실보다도 적자폭이 컸습니다.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5G 투자가 저조한 것으로 판단되고 수익성 악화 요인은 예상보다 적은 매출액과 함께 고정비가 반영됐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5G 투자가 진행되면서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4월초 민관합동 5G 전략위원회에서 국내 통신 3사는 올해 상반기 통신망 투자규모를 2조7000억원에서 4조원으로 확대하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게다가 경기 부양을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5G 사업이 포함돼 있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고객사인 삼성전자(005930)를 통한 미국향 매출 증대도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버라이즌(Verizon), 에이티앤티(AT&T), 일본의 엔티티 도코모 (NTT Docomo)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해 5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밖에 베트남, 인도, 뉴질랜드 등이 5G 상용화를 준비 중에 있는 등 2022년까지 오이솔루션의 해외 통신사향 매출 기여도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이솔루션 주가 재무제표

 

오이솔루션 주가 재무제표

 

오이솔루션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을 살펴보면 코로나19로인해 부진을 면치못해 전년동기 56.4%로 하락하였습니다.

 

오이솔루션 주가 기술적 분석

 

오이솔루션 주가 일봉차트

 

오이솔루션주가의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몇달동안 횡보하였던 흐름을 6월26일 강한 수급과 함께 돌파하였습니다. 상당히 관심있게 봐야할 구간이며 노란색 사각형 범위를 아래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상승도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한번의 상승리듬이 나와주었기에 때문에 바로담아가기에는 다소 부담이되는 상황입니다.

어느정도 눌림을 줄때 분할매수로 평단가를 최대한 낮춰 접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솔루션 주가 수급현황

 

최근 5G초대형 투자에 힘입어 관련섹터들이 동반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5G 통신업종은 대부분 수급이 폭발한 상태이며, 바로 따라들어가는것 보다는 어느정도 눌림을 줄때 접근하는 것이 현명해보입니다. 물론 쉬지않고 상승할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예측할수 없는 부분이기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안전한 매매를 해야 합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  (1) 2020.06.30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3) 2020.06.29
RFHIC주가 전망  (2) 2020.06.26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2) 2020.06.25
만도 주가 전망  (4) 2020.06.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