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가 전망

#SK 주가 전망

 

SK 사업 부문
SK는 SK그룹의 지주회사이므로 주요 사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자회사의 제반 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을 합니다.

SK의 종속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콘, SK플래닛, SK네트웍스, SK매직, SKC, SK건설 등등 총 288개사입니다.

SK그룹 지분도

요즘 기업의 트렌드인 SK이란 껍데기를 지주회사로 두고 문어발 오징어 발로 위의 지분도와 같이 오너 일가가 컨트롤하기 쉽게 만들어놓은 구조입니다. 간단하게 SK란 회사가 SK의 모든 계열사를 통제 관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SK 주가 앞으로 전망은?
SK는 사실상 지주회사이므로 최근에는 SK바이오팜 상장이란 기대감으로 주가도 상승하였습니다.
SK바이오팜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수요예측에서 흥행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밴드 상단 이상 가격을 적어내었습니다. 공모주 배정을 더 받기 위해 보호예수 확약을 제시한 기관도 83.5%라고 합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17~18일 진행된 SK바이오팜 수요예측에 976개의 국내 기관이 참여했는데, 이들의 주문 총액은 569조 7628억 원이며 평균 가격은 5만 8617원입니다. 상단을 써낸 기관이 전체의 9.6%, 나머지 90.4%는 상단 초과를 적어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집계에서 제외된 수치로 외국인 청약 결과에 따라 경쟁률이 1000:1을 넘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기관투자자들은 공모주 물량을 더 받기 위해 보호예수 확약도 제시했습니다. 전체 수요 예측 참여 기관의 83.5%가 확약에 참여했고, 이중 42.61%는 보호예수 6개월, 32.21%는 3개월을 약속함

 

이렇게 이번에 상장하는 SK의 계열사 SK바이오팜이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여기에 청약을 못한 투자자들이 지주회사인 SK에 몰릴 가능성을 두고 SK 주가는 최근 상승하였고, 단기적으로는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봅니다.

#SK주가 전망

SK재무제표

SK 재무제표

 

2020/02/14 - [주식 경제사전] - 재무제표 보는 법 총정리

 

재무제표 보는법 총정리

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제표는 경영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기위해 회계원칙에따라 간단하게 표시에놓은 재무 보고서이다. 재무제표의 종류에는 재무상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 자본변동,주�

dyd07.tistory.com

 

SK 주가 기술적 분석

SK주가 일봉 차트

 

SK 주가의 일봉 차트입니다.

SK 주가에 투자할 때 매수 포인트는 이렇게 정리하겠습니다.

현재 SK 주가는 고점을 찍고 조정 중에 있으며 조정 중에는 접근하지 않겠습니다.
눌리다가 30만 원을 회복하려는 모습을 보이면 매수 접근하는 전략을 세워보겠습니다.
단, 코스피지수가 꺾이지 않아야 합니다.
(SK바이오팜 상장이란 기대감으로 6월 안에 한 번의 반등이 나올 거라는 기대감)
SK 주가 수급현황

SK주가 수급현황

최근 대형주에서 많이 보이는 개인 수급으로도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코로나 19로 인해 공매도 제한을 하였는데요 과거의 사례를 예로 들어보면 공매도 제한을 했다고 하더라도 주가는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주가가 V자 반등을 한 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경험해왔던 시장과는 달리 움직였습니다. 이것 역시 나중에는 또 다른 사례가 되겠지요.

 

SK 주가 역시 7월 1일 SK바이오팜 상장 이후 어떻게 움직이냐에 따라 단기간은 영향을 받을 것이라 추측됩니다.

SK바이오팜에 이토록 열광하는 이유는 SK라는 브랜드도 큰 몫을 하는데요. 삼성 바이오로직스도 삼성이란 타이틀을 갖고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기에 지금 80만 원에 머물러있죠.

 

이렇듯 현재 시장에서는 제약 바이오주들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이 좋은 시기에 SK바이오팜의 청약경쟁률은 500:1 또는 1000:1로 과열될 것 같습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2) 2020.06.25
만도 주가 전망  (4) 2020.06.22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2) 2020.06.18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3) 2020.06.17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2) 2020.06.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